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mi 레미 May 15. 2024

5번 떨어지고 6번만에 브런치 작가 되다.

브런치 작가 되기 너무 어려워요. 

2024년 5월 14일, 드디어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5번의 탈락 메일을 받고, 좌절했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는 오뚜기 정신으로 6번만에 해냈다! 


브런치 작가가 되기까지 브런치 선배님의 원포인트 코칭 레슨이 있었다. 

바로, 하나의 주제가 뾰족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그동안 탈락 원인을 모른채, 글을 계속 고치고 글 분량을 늘리고 다양한 주제를 커버하려고 일기도 썼다가 기행문도 썼다가 독후감도 써두고 바꿔가며 신청했었다. 그렇게 정체성이 불분명하니 통과가 안되었다는 걸 알게 되어, 이번에는 내가 딱 하나의 주제만 판다고 생각하고 목차를 작성했더니 바로 통과! 


행복한 합격 소식을 단톡방에 알렸더니 '등단 축하드립니다'라는 빵 터지는 축하를 받았다. 

나의 첫번째 구독자는 나를 등단시켜주신 그 브런치 선배님! 나를 구독하는 분들이 인사이트와 좋은 인풋들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정성껏 부지런히 글을 써야겠다. 


넘 기쁘고 신난다. 

이런 날은 기록해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