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NA Jul 28. 2021

안동 낙강 물길공원의 아름다운 물의 정원

여름날 오랫만에 찾은 안동.

하얀 구름이 둥실둥실 떠오른 맑은 날이었다. 우리는 안동 낙강 물길공원으로 향했다. 이 정원은 한국의 지베르니라고 불린다 들었다. 도대체 얼마나 아름답길래 이런 수식어가 붙은 것일까? 예전에 프랑스에 여행을 갔을 때 지베르니에 들러 모네의 정원을 보고 왔었다. 정말 지베르니 같을지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찾아갔다.





네비게이션에 '폭포공원'을 찍고 곧장 주차해서 정원을 둘러볼 수 있는데 우리는 '안동루' 근처에 주차를 하고 공원 쪽으로 내려가기로 했다. 정자에 올라서니 안동댐이 시원하게 내려다 보였다.







하늘에는 구름이 두둥실 떠 있었고 그 아래로는 강물이 잔잔히 고여 있었다. 고여 있는 물 위로 푸르른 나무들의 반영이 떠 있었다. 멀리 산 아래로는 아파트들이 보였다. 아름다운 풍경이었다. 왠지 저 나무들 가득한 곳에 공원이 있을 것 같았다. 아마도 댐에 고여 있는 물길을 따라서 공원이 만들어져서 '낙강물길공원'인가 보다.









안동루에서 계단을 타고 아래로 내려왔다. 이 계단을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 것인지 철제 난간 주위에 거미줄이 많았다. 계단을 다 내려오니 숲길이 나타났다. 청량한 숲길을 어느 정도 걷다가 분수대가 있는 정원 쪽에 닿게 되었다.





우와아, 푸르른 나무들로 둘러 싸인 연못이 공원 한가운데 커다랗게 자리잡고 있었다. 햇빛이 조금만 더 스며 들었다면 훨씬 멋있었을텐데 구름이 많이 껴서 그런지 못 주위가 많이 그늘져서 아쉬웠다. 연못 가운데 분수대가 물을 뿜고 있었고 못 위로는 자그만 수련 잎들이 가득했다.



지베르니 갔었을 때 찍었던 사진



안동 낙강물길공원의 아름다운 못



사람들이 왜 이곳을 한국의 지베르니라고 부르는지 알 것 같았다. 못 위에 동동 뜬 수련 잎들과 푸르른 나무들을 보니 정말 지베르니의 모네의 정원과 그 모습이 비슷했다. 오래 전 학생 때 떠났던 유럽여행 중 나홀로 찾아갔었던 지베르니가 떠올랐다. 혼자 모네의 정원을 거닐던 모습이 머릿속에 맴돌았다. 그 때는 나 혼자였는데 지금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다.






우리는 연못을 두르며 나있는 길을 따라서 천천히 걸었다. 멀리 가파른 절벽이 보이고 그 아래 놓여진 작은 붉은 다리도 보였다. 아마도 저 다리를 건너갈 수 있는 산책로가 있는 것 같았다. 저 위에서 연못을 내려다 봐도 풍경이 근사할 것 같았다. 산책로가 다양하게 있는 것 같았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 주위만 돌고 말았던 것이 아쉽다.





못은 꽤나 넓었고 분수대도 여럿 설치되어 있었다. 크게 한 바퀴를 도는 내내 아름다운 물의 정원을 계속 볼 수 있어 좋았다. 쭉쭉 하늘로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못 주위를 가득 채우고 있었다. 그 사이 사이로 걸으니 여름이었지만 덥지도 않고 시원했다.




여름날 초록 이파리들 그리고 파아란 하늘과 하얀 구름은 서로 아주 잘 어울렸다. 못 위에 빽빽한 연잎 위로 꽃들이 솟아 오르려나? 한여름이 되어 꽃들이 피어난 연못의 모습을 상상해 보았다. 모네가 이곳에 왔어도 멋드러진 수련 연작을 그릴 수 있었을 것 같다.







정원 한 쪽에는 능소화가 막 피어나고 있었다. 곧 있으면 흐드러지게 꽃을 가득 피워 담벼락이 주홍색으로 물들 것 같았다. 이제 능소화를 보러 여기저기 다녀야겠구나 생각하며 공원을 떠났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구 달성 화목정 아름다운 배롱나무 꽃 아래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