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원님 블로그에서 갖고온 질문으로 만들어 봄.
마치 한창 싸이가 유명하던 시절의 백문백답 같지만... 질문이 훨씬 더 참신하다.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 :
1단계
1. 이 세상 누구든 초대할 수 있다면 당신은 누구를 저녁 손님으로 초대하길 원하나?
성시경
2. 유명해지고 싶나요? 어떤 방법으로?
온갖 방법을 더 동원해서 유명해 지고 싶다.
3. 전화를 걸기 전에, 말해야 할 내용을 미리 연습해 본 적이 있나요? 왜?
뭐 가족이나 애인, 아주 친한 친구 아니면 늘 말하기 전에 말할 내용을 머릿속으로 그리지 않나? 다들?
아니면 애인하고 싸웠을 때, 전화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서 치밀하게 준비.
4. 당신에게 ‘완벽한’ 하루란 어떤 날인가요?
맛있는거 먹고 좋은데 가서 좋은 호텔에서 잠에 드는 그런 외국 여행지에서의 하루는 대체로 완벽하다.
5. 마지막으로 혼자 노래한 것은 언제인가?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에게 노래해 준 것은 언제인가?
기억에 없다. 이 질문 별로....안참신함.
6. 90세까지 살 수 있고, 30세의 정신과 신체를 마지막 60년 동안 유지할 수 있다면 원하는 게 무엇인가?
그냥 건강하게 뛰어다니고 지금처럼 요가하고 어디 허리나 무릎 아프지 않는 자유로운 몸을 원하지..
7. 당신은 어떤 죽음을 맞이할것 같나요.
제발 안락사...
8.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가 공유하는 공통점 3가지를 말해보시오.
여행을 좋아하는 거.
각기 다른 운동을 즐기는 거.
Good in Bed
9. 인생에서 무엇에 대해 가장 감사하고 있나?
사고하는 힘. 건강한 신체. 타고난 언어능력.
10. 어린 시절 당신의 성장환경에서 무엇인가 바꿀 수 있다면, 무엇을 원할건가?
기를 쓰고 무리해서라도 독일에서 학교를 다녔을 것 같다.
11. 4분 동안 파트너에게 당신의 인생 스토리를 가능한 한 자세히 이야기하시오.
느무 짧아.
12. 당신이 내일 아침 눈을 뜰 때 어떤 특징이나 능력을 얻을 수 있다면, 무엇을 원할건가?
켈로이드 피부에서 해방되는거 ? 어릴때 진짜 자기 전에 그런 생각 했었다. 자고인났는데 켈로이드가 사라졌음 좋겠다...뭐 이런거...고 3때까지 거의 그러했던 거 같음.
12 -1
아름다움 성실함 가창력 중 한가지를 가질 수 있다면 ?
뭐 이런 고민되지 않은 3지 선다형이 있지..당근 아름다움이지.
2단계
13. 마법의 구슬이 당신의 인생과 미래를 비롯해 무엇이든 이야기해줄 수 있다면 무엇을 알고 싶은가요?
저, 작가로 밥은 먹고 살 수 있나요.
14. 오랫동안 꿈꿔 왔던 게 있었나? 그런데 왜 안했는가?
게으르고 핑계만 많아서. 이제 해보려고 하는데, 이젠 또 자신감이 바닥이다.
15. 인생에서 당신이 이룬 가장 큰 성취는 무엇인가?
성취라....와...뭐 내세울만한게 없네.
16. 진정한 우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보낸 시간과 성향
17. 가장 소중한 추억은 무엇인가?
추억이야...가장 소중하다, 덜 소중하다 할 거 없이 너무 많지.
18. 가장 끔찍한 기억은 무엇인가?
이놈의 기억이라는게 겪고 있을때는 되게 끔찍한 것들도 지나고 나면 뭐 추억으로 자리 잡히는 속성이 있어서 안좋은 기억은 있어도 "끔찍한"기억은 아직 없는듯.
19. 앞으로 1년 밖에 살지 못하게 된다면 당신의 생활은 어떻게 바뀔까.
지금처럼 살거다. 좀 더 많이 여행하면서.
20. 당신이 생각하는 진정한 우정이란 무엇인가?
내가 팥으로 메주를 쓴다고 해도 믿는것.
21. 당신의 인생에서 사랑과 애정은 얼마나 중요한가?
사실 전부지. 글이고 건강이고 커리어고 나발이고 간에 나한테 있어서 love and affection 을 사실 전부임.
22. 상대방과 긍정적인 특성 5가지를 서로 공유하시오.
패쓰.
23. 당신의 가족들은 얼마나 친밀하고 화목했나? 당신의 유년기가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보다 행복했다고 느끼나?
나의 유년기가 다른 사람들보다 행복한지는 모르겠고, 다른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게 고만고만하게 행복했던 것 같기는 하다.
24. 어머니와의 관계는 어떤 가요.
우리 애증의 관계지. 서로 내 엄마고, 내 딸인데 안 닮았으면 하는 부분은 닮아버리고, 난 중간중간 서운하고 엄마는 내 서운함에 지치고.
3단계
25. ‘우리는 둘다...'로 시작하는 말 3가지만 해보세요. 예컨대 “우리 두 사람은 마음이 따뜻한 편입니다.” 같은 말.
음...우리는 둘다...참 다르고 참 비슷하고 그래서 기쁘고 슬픈거 같아.
26. 다음 괄호를 채워 문장을 완성하시오. “나는 ( )을/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나는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27. 상대방이 당신을 본격적으로 만나기전 당신에 대해 꼭 알아야 할 것을 말해 주세요.
나는 혼자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확보가 되어야 사랑도 잘하는 그런 자유연애 스타일 이야.
28. 파트너의 좋은 점을 말하시오. 매우 솔직하게, 방금 만난 사람에게는 말하지 않을 장점을 말하시오.
노잼 질문 패쓰
29. 당신의 인생에서 난처한 순간이 언제였는지 파트너와 공유하시오.
이미 다 알고 있지..
30.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 앞에서 운 게 언제였나요? 마지막으로 혼자 운 것은 언제였나?
난 원래 말하다가도 잘 울고 그럼..
31. 당신이 이미 좋아하게 된 파트너의 장점을 말하시오.
착한거, 너무 착한거, 짜증나게 착한거.
32. 너무 진지한 이야기라서 농담을 하면 안되는 주제는?
모든 농담이 다 가능. 난 실없는 농담, 아재 농담에 큰 소리로 웃는 사람임.
33. 만약 누군가와 대화할 수 있는 기회도 없이 오늘 저녁에 죽는다면, 누군가에게 말하지 않았음을 가장 후회할 내용은 무엇인가? 왜 아직 말을 안했는가?
난 내일 죽어도 후회가 없는 사람임.
34. 당신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것이 담긴 집에 불이 났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애완동물을 구한 뒤, 마지막으로 어떤 물건을 구하기 위해 안전하게 돌진할 시간이 있다고 치자. 무엇을 구할 것인가? 왜?
랩탑. 나의 하얀 삼성 노트북.
35. 가족 중 어떤 사람의 죽음에 가장 충격을 받을까? 왜?
아빠. 나랑 닮았으니까.
36. 개인적인 문제 한 가지를 그 사람과 공유하고, 이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 것인지 파트너의 조언을 구하시오.
내가 믿는 사람이라면 친구가 됐든 애인이 됐든 다 까발리고 의견을 듣는 편이라 질문 자체가 웃김.
숨기면서 사는것만큼 피곤한 삶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