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철희 Feb 12. 2024

주말부부 10년 차...

3대가 덕을 쌓아야...

2014년 5월 7일

나는 얼굴 오른쪽이 마비된 채 정선국토관리사무소로 발령을 받았다.

안면마비라는 것이 원인을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신경외과에서는 바이러스성 염증이라고 했고

한의원에서는 구안와사라 했다.

안면마비를 고친 곳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한의원에서 3번의 침치료로 마비가 완전히 풀렸다.

그때의 기분은 경험해 본 사람만 이해할 것이다.


2024년 2월 11일

벌써 주말부부 생활이 10년 차에 가까워진다. 아내도 지역에서 지방공무원으로 일을 하며

두 아이를 키우고 있다. 둘째 아이는 2015년 정선에 근무할 때 태어났다. 그 후 지금까지 주말에만 보고 지낸다. 다행히 그 녀석은 아주 잘 자라고 있고 학교에서도 모범생이라 한다.   


30대 중반에서 40대 중반의 시간 동안 우리 가족은 이렇게 떨어져 지내고 있다.

지방직공무원에서 국가직공무원으로 전환하는 선택 이후의 결과다.

그 과정 속에 고난과 보람이 동시에 존재했다.


2018년도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다. 그 당시 나는 강릉국토관리사무소에서 국도 제설 업무 담당자였다. 올림픽 선수들이 이동하는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설작업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나의 임무였다. 비가 오거나 이슬이와도 새벽 시간 도로에 살얼음이 있는지 여부를 체크할 정도였다.

올림픽 기간에는 하루에 거의 3시간 정도 잔  같다.

물론 교대근무를 섰지만 총괄 담당이라 상황은 항상 파악하고 있는 것이 마음이 편했다.

단 한건의 교통사고도 없었다.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도와준

나의 넘버원 아내와 아이들

그리고 양가 부모님들

너무나 사랑하고 감사한 분들이다. 이들의 고마움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대한민국 국가공무원을 하고 있는 것이다.


https://youtube.com/shorts/v_JfBvdEO28?si=ua3L5xm3zg7S8kqi



P.S 독자분들께. 사이사이의 궁금한 것을 댓글로

그리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혜를 완성하는 말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