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듬 Dec 11. 2023

브런치를 끝내며

합격 메일을 받고 기뻐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브런치를 시작한 지도 5개월이 지났네요. SNS 미니멀을 실천하고 있지만 브런치도 이렇게 정리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저는 이번 글을 마지막으로 더는 브런치에 글을 작성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마음대로 한다고는 했지만 정말 제 마음대로 끝이 나버려서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연재 브런치북은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어설픈 마음으로 임할 바에는 빠르게 정리하고 제가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하는 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글은 계속해서 쓰겠지만 브런치에서는 아니고, 우선은 블로그로 돌아갈 생각이에요. 블로그는 언제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어서 좋거든요. 


누군가 나를 아는 공간에서 내 이야기를 편하게 하는 건 쉽지 않기도 하고, 나를 보호하기 위해 어디까지 솔직해져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나 글의 카테고리가 일관적이어야 한다는 브런치의 암묵적인 룰 속에서 그런 고민을 하는 건 더욱 쉽지 않았어요. 그게 제가 브런치에 글을 쓰는 걸 즐기지 못했던 가장 큰 이유일 것 같습니다. 제 성향을 토대로 생각해 보면 이건 이미 예견된 일이었을 거예요. 


어떻게 보면 브런치를 그만두는 건 도파민 디톡스의 연장선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 집착하고, 조회수나 좋아요 수에 연연하며 글을 쓰게 되었으니까요. 그런 얕은 마음이 녹아있는 제 글을 도저히 못 봐주겠더라고요. 더 이상 스스로 만족할만한 글을 쓰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에 괴로웠습니다. 작가의 서랍 속에 수많은 글을 썼다가 발행하지 못한 채 지운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주에 한 번 글을 쓰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어떤 주제든 꾸역꾸역 이어나갈 수는 있을 테니까요. 그렇지만 진심이 없는 글을 그저 보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써내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기획해 둔 글들을 전부 지웠지만 아깝지도 않습니다. 그만큼 제 글에 애정이 많이 떨어졌다는 것이겠죠. 


독자가 없었다면 작가도, 브런치도 없었을 겁니다. 그렇기에 독자분들에게 무척 감사했습니다. 이런 기회는 누군가 다른 사람의 글을 읽지 않는다면 결코 만들어지지 않는 것이니까요. 


어쨌든, 제가 쓸 수 있는 글을 다시 쓰기 위해 브런치는 접어두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저의 이야기가 궁금해지신다면 작가 소개란에 있는 블로그 링크를 타고 놀러 오세요! 


그동안 즐거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을 쓰고 싶은데 쓰기 싫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