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로 Sep 13. 2019

시인의 거리 7 : 생활예술동아리 연합 전시

글로 나아가는 이


시인의 거리 일곱번째 전시는 좀 더 소박하게 진행됐다.


서대문구에서 주최하는' 생활예술 동아리 전시'에 참여하게 됐다.


좋은 공간과 시간을 주셔서 감사했다.






전시는 연희동에 위치한 카페 보스토크에서 열렸다.


전시장에서 배당받은 우리의 위치는 바로 입구에 위치한 큰 유리창이었다


설치가 조금 어려웠지만, 그런만큼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어 나름 재밌었다.








'사랑'에 관한 글을 무작위로 아 급하게 작업했다.


역시나 쉽지 안았지만 그래도 해냈다.


고3의 현지작가님부터 30을 앞둔 다이 작가님까지


다양한 작가님들이 기꺼이 참여해주셨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이름표... ㅎ


시인의 거리는 역시 뭔가 골동품 느낌이 나야 제 맛이다.


짓밟히고 구겨져도 다시 살아나는


민들레의 질긴 생명력처럼


천천히, 언제까지라도 나아갈 것이다.





여행을 가서 직접 사진을 찍어오신 주영 작가님


주영 작가님은 신비한 느낌이 나는 사람인데,


첫 전시부터 벌써 4년째 함께 전시를 하고 있다.


오랜기간 함께 해주셔 정말 감사하다.





경훈작가님이 쓴 글, 오랜시간 함께 했지만


얼굴을 한번도 제대로 보지 못했다.


이 작품을 읽다보니 저 의자에 앉아


눈을 감고 가만히 호흡하는 모습이 생각났다.


잊기 위해 뭔가를 했건만 도리어


더 깊이 생각이 날 때가 있다.







사랑에 대한 집념, '사랑'의 참 의미는 어디있는 지 일생을 찾았다.


이제는 거의 다 온 것 같다.


내가 생각지도 못한 곳에 자리잡고 있었던 사랑


이제 그 사랑을 내 안에 완전히 뿌리내릴 일들만 남았다.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진부하지만 해보고 싶고


누리고 싶은 게 어떤 사랑의 특성이라


그래서 우리는 늘 바보같이 매여산다.


정말 바보같이...






횡량한 집에서 오지 않을 당신을 기다리는


연약하고 바보 같은 마음


내 안에 집을 언제 허물 수 있을 지 모르겠다.




시인의 거리 7번째 전시 : 생활예술 동아리 연합전시

<글작가>

글로 나아가는 이 곽중희
글쟁이 한경훈

<캘리그래피 작가>

김다이
조수진
염현지
한주영
김민주



함께 걸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다음 전시 때 또 뵐 수 있기를...




매거진의 이전글 아직도 흔들려 여전히 불안한 너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