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 여기서 해결하자!

by 리치보이 richboy

어제부터 <부동산 세법> 2회독을 마무리함과 동시에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3 회독에 들어갔다.


첫번째는 <부동산학 개론> 계산문제 풀이. <부동산학 개론> 과목에서 계산문제는 평균적으로 9~10 문제가 출제된다. 이 중에서 '시간빼앗기 문제' 식으로 만든 까다로운 문제 2문제 정도를 제외하면 모두 중, 하위 난이도의 문제들. 관건은 풀어봐서 풀 줄 알아야 풀린다는 것. 특히 계산문제는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문제를 읽는 것부터가 어렵기 때문에 아예 읽지도 않고 뒤에 푼다고 미루는 편일 만큼 이 과목의 가장 높은 장애물이 되겠다.


하지만 <부동산학개론>의 대표강사라 할 수 있는 '이영철 교수'가 있어 든든하다. 어제부터 그가 만들어 놓은 <계산문제 유형별 다잡기>를 강의를 들으면서 풀고 있다. 유형은 총 41가지, 문제는 총 82문제가 제시되고 있다. 오늘까지 이 유형별 문제를 모두 풀어보고, 내일부터 부동산학개론을 3회독으로 정리하면서 매일 10문제씩 푸는 방식으로 계산문제만 총 4회독을 돌릴 예정이다. 이 교수는 이정도로 돌리면 10 문제 중에서 5~6문제는 맞힐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점수만 해도 총 15점이다.


KakaoTalk_20250923_095634578.jpg



객관식은 다양한 부분에서 출제되지만, 계산문제는 범위도 좁고 출제확률도 높아서 풀 줄 알기만 하면 득점할 수 있다. 작년 패배의 원인 중에도 계산 문제를 무조건 뒤로 미루어 뒀다가 시간이 없어서 쉬운 문제도 풀지 못했기에 더 챙기려고 한다.


올해 준비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링크를 보낸다.

문제집과 해설집을 출력한 뒤 강의 7개를 들으면서 풀어보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https://cafe.naver.com/srealtor/2603



이제 정말로 한달 남짓이 남았다.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마지막까지 노력할 일이다. -richboy



KakaoTalk_20250923_095551926.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감성 한스푼] 손가락으로 그린 예술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