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스차일드 대저택 Apr 24. 2023

지금 가장 소외된 주식을 뭘까?

#소외주 투자 아이디어 #소외주 주가 바닥에 잡기

  투자에 성공하려면 소외주에 투자하여 선점하고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것만 답은 아니지만, 평범한 투자자가 수익내기는 꽤 괜찮은 방법이다.)


  바람이 불고 나서 배를 급하게 띄우느니 바람 불기 전 배를 띄워놓고, 조용한 바다에 배를 넉넉히 띄워놓는 그림을 상상하면 편하겠다.



  2023년 4월, 소외된 주식은 무엇일까?


  소외주는 많이 있겠으나, 저점 대비 많이 오르지 않고, 바닥을 기고 있는 주식이 소외주라고 생각한다.



  2023년 4월 21일 종가 기준, 네이버 증권 업종별 시세에서 하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업종을 찾아봤다. 화장품, 레저용 장비, 섬유의류, 건강관리 장비, 손해보험, 게임 등이 눈에 들어온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업종 중에 기회가 있는 업종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크게 2가지다.


  첫째, 사람들의 관심이 적어 주가가 바닥인 경우가 많다.


  이 업종 내 기업을 분석해 보면, 꾸준히 매출과 이익이 늘어나고 있는 기업들이 꽤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언제나 핫한 종목에 관심을 과도하게 집중하기 때문에 소외되는 경우가 많다.


  둘째, 소외된 업종을 자세히 보면, 사람들이 여전히 소비할 제품군이 많다.


  게임하는 사람들은 알 것이다. 경기 불황이라고 하던 게임을 멈추지 않는다. 누군가에게는 게임이 유일한 낙이기에 여가 시간에 다양한 게임을 여전히 즐기고, 경우에 따라 현질도 서슴지 않는다.


  건강관리는 어떤가? 건강은 과거에 진시황, 양귀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영원한 테마이다. 건강관리 장비 기업들은 기술 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들을 만들어내며, 마케팅을 통해 경기 불황 때 시장 점유율을 넓혀간다.



  그 밖에도 경기 불황임에도 꾸준히 소비할 수밖에 없는 제품들은 한, 두 개가 아니다.


  문제는 사람들의 오해와 적은 관심으로 인해 주가가 오르지 않고, 오히려 떨어지고 있는 기업들이 많이 있다는 것이다. 2차 전지 시장은 성장성이 보장된 시장이라 사람들의 관심이 많다. 하지만, 2차 전지 시장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다. 그 밖의 시장에도 관심을 기울일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


  바람이 불기 전에 먼저 배를 띄워놓은 뱃사공이 바람이 불 때 부랴부랴 배를 띄우다 사고 나는 뱃사공보다 안전하게 배를 전진시킬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맥주 가격 안 올린다더니 '이렇게' 해버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