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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로스차일드 대저택 Jun 13. 2023

더네이쳐홀딩스가 폭락할 때 내가 더 산 이유

#주식 투자 장기적인 관점 #주식 투자 사람투자

  어제 더네이쳐홀딩스의 박영준 대표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기록했다.



  그 후, 월요일 더네이쳐홀딩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5% 이상 하락하였다.


  더네이쳐홀딩스 주주로서 함께한 지가 2년 반이 지나고, 나는 여전히 더네이쳐홀딩스의 성장에 베팅하고 있다.


  최근에는 더네이쳐홀딩스의 매수 비중을 늘리고 싶었기에 폭락하는 6월 셋째 주 월요일, 나는 더네이쳐홀딩스 매수 비중을 늘렸다.


(*전일 대비 4% 이상 하락 가격에 예약 매수를 걸어두었기에 5% 이상 하락한 월요일에 매수 체결되었다.)


  보아하니, 전반적으로 의류관련주가 약세인 가운데 더네이쳐홀딩스와 감성코퍼레이션 주식이 5% 이상, 큰 폭으로 하락하였다.


  나는 당분간 더네이쳐홀딩스를 포함한 의류 기업이 침체될 수 있다는 데에 동의한다.


  분명, 2023년은 고금리 상황의 경기 침체기라 국내 및 해외 고객의 소비가 위축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의류에 대한 소비가 위축될 것이고, 자연히 의류 기업의 실적이 전년대비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더네이쳐홀딩스의 매수 비중을 늘리고 있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밝힌다.


나는 현재가 아니라 미래를 바라보고 투자하고 있다.


  2023년만 바라본다면 더네이쳐홀딩스는 매력 없는 주식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의 투자의 시선은 2024년과 2025년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 Unsplash의Clay Banks


  박영준 대표가 이끄는 더네이쳐홀딩스는 약속대로 10~30대를 겨냥하여 안정적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안착하였다.


  그 후, 홍콩 시장을 필두로 2023년 상반기에는 베이징에 내셔널지오그래픽 1호점을 오픈하여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 외에도 대만, 호주, 뉴질랜드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일본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2023년만 바라보면 더네이쳐홀딩스의 프로모션 비용,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지출이 클 수 있다.


  하지만, 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하여 매출을 높이고, 10~30대 젊은 세대의 감성 소비 시장을 형성하면 어떨까?


(*중국인들이 자국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미국 브랜드를 싫어하는 것 같지만, 중국 시장에서 아이폰 점유율이 1,2위를 왔다 갔다 하는 것을 보면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135년의 브랜드 역사를 지닌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의 가치는 젊은 세대의 감성을 건드리는 글로벌 니치 마켓을 형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진: Unsplash의Joao Tzanno


  약속을 계속 지켜나가는 박영준 대표, 135년의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 가치, 글로벌 니치 마켓으로의 꾸준한 확장성을 고려한다면 2024~2025년을 바라보는 관점에서 승률 높은 투자가 가능하다고 시나리오를 써볼 수 있다.


*더네이쳐홀딩스 주주로서 편향성이 녹아있기에 독립적인 판단하에 해당 기업을 살펴보실 것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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