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Discovery SNAPSHOT
#웹 기반 플랫폼 #3D프로토타입
스플라인(Spline)은 웹상에서 3D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도구. 전반적인 인터페이스는 기존 3D 제작 프로그램들에 비해 손쉽게 구성됨. 디자인 소프트웨어들이 가지는 공통적인 인터페이스 구조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기존 사용자부터 신규 사용자까지 쉽게 배울 수 있음. 그래서 손쉬운 사용법과 이미 만들어진 형태를 불러올 수도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음
RB's Comment
스플라인(Spline)과 같은 3D 디자인 툴은 협업이 향상되고 더불어 손쉬운 3D 작업으로 자유로운 표현과 창의성의 증가를 기대케 한다. 그리고 빠른 3D 프로토 타이핑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이러한 특성들은 3D 디자인 분야의 입문자들의 접근성도 향상시켜줄 수 있다.
* SOURCE : spline.design
#3D 디자인 #몰입적 요소
에어비엔비(Airbnb)는 호스트들이 숙소 페이지를 손쉽게 관리하고 숙소의 세부 사항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도구 모음을 도입했다. 원하는 방이나 공간을 추가할 때 각 카테고리 표현을 3D 디자인으로 하고 다양한 곳에 3D 요소를 도입하였다.
RB's Comment
평면적인 아이콘에서 벗어나 좀 더 사실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사람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시각적 요소를 통해 앱에 더 머무르도록 유도할 수 있다. 현재 많은 브랜드들이 3D 요소들을 도입하는 이유이기도 할 것이며 그 흐름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다.
* SOURCE : youtu.be/PJNLXF7N4oo?si=vV27YEF1YzcBjbDK&t=188
#AR 크리에이터 #참여 디자인
Built By All of Us는 AR 플랫폼 회사인 메타와 AR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로 광고판의 QR 코드와 이미지 인식을 통해 일반 참가자는 창작자들처럼 AR 공간에 요소를 추가하여 함께 AR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을 만들었다.
RB's Comment
Low Tech인 QR코드와 AR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참여 욕구와 창의성을 불러일으키는 실재감 있는 3D 디자인 경험을 제공하였다. 이로써 사용자는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고 사용자와 브랜드 간의 상호작용도 강화하였다.
* SOURCE : iamurad.works/work/meta-built-by-us
이전편 바로보기 : https://brunch.co.kr/@rightbrain/252
라이트브레인 UX Discovery는 해외 매체를 통해 매일 50여 건의 UX 트렌드를 조사하고, UX 관점에서 분석과 전망을 제공합니다. 매년 수천 건의 사례 중 의미 있는 UX 사례를 선별하여 백서 형태로 출간합니다.
이번에 공개하는 UX Discovery Snapshot은 최신 수집 사례 중 특이점과 현재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정규 백서 출간 전에 내용을 신속하게 공유하는 보다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버전입니다.
앞으로도 UX Discovery Snapshot으로 주요 UX 트렌드를 신속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라이트브레인 'UX Discovery'는 라이트브레인의 등록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