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버 Sep 01. 2016

현재 꿈이 없다면 없는 거다.

지금 꿈이 없다면 없을 확률이 더 크다.
내 안에 있는데 내가 모르는 것보다 진짜 없을 확률이 더 크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작은 목표, 추구해야 할 것. 작은 꿈
이것들이 비록 내 심장을 뛰게 하고, 설레이게 하는 , 이게 꿈 맞아?
하는 정도의 것일 지라도 내가 갖고 있는게 현재로서는 이게 전부일 가능성이 크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내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하는 꿈들은 지속적으로 무언가를 추구하고
노력하고 많은 시간들과 추억들이 함께 하면서
이것이 꿈이라는 것으로 변화한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으로 무언가를 추구하면서 꿈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더 맞다고 본다.
Plus Conneting 이론으로 내 꿈을 만들어 가자.

작가의 이전글 내가 추구하는 가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