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먼저 사랑할 수 있는 용기>(염치 없이 내 책 홍보)

전에 블로그에 썼던 시들을 모아 시집으로 냈다. 브런치 작가가 되고 정말 편해진 게 이런 식으로 내가 낼 수 있으면 언제든 시집을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예전 같았으면 공모전만 죽어라 파다가 역시 난 재능이 없어! 하고 포기했을 텐데 이렇게 낼 수 있어 참 좋다.

표지는 예전 내 책을 생각하면 참 예쁘다는 생각이다표지는 전에 자가 출판을 하면서 많이 고민했다그때 너무 급하게 만들어서 내가 영화 포스터들을 이어 붙였다생각보단 잘 나왔지만 이라고 보기에는 부족함이 많은 표지였다그래서 이번에는 프리랜서로 일하는 아는 동생한테 부탁을 했다그런데 하....... 너무 예쁜 표지들을 보내와서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대충 하나만 만들어 줘도 되는데 너무 정성스럽게 만들어줘서 말이다그 표지들 다 쓰게 빨리 빨리 글을 써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크기가 작으면서 표지가 예쁜 게 잘 뽑혔다고 생각한다.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보기 좋다. 시집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는 사랑에 관한 시, 두 번째 파트는 현실에 관한 시, 세 번째 파트는 영화에 관한 시, 네 번째 파트는 언젠가 떠오른 생각에 관한 시로 이루어져 있다. 다음에는 소설 작업을 진행할 건데 이 작업은 언제 끝날지 모르겠다. 일단 출판사에서 작품을 보내보라고 해서 보냈는데 아직 답이 없다. 회신을 줄 거 같아서 기다리는 중이다. 한 작품 정도는 인터넷 판매가 아닌 서점에서 판매하는 걸 보고 싶다. 또 자가 출판이 너무 힘들어서 출판사의 도움을 받고 싶기도 하고 말이다. 첫 작품은 별다른 문제가 없었는데 이번 작품은 수정에만 거의 3주 가까운 시간을 소비했다. 그래서 발매는 5월 2일인데 완성본은 5월 중순에야 나왔다. 

P.S. 돈에 여유가 있으시면 한 권 구매 부탁드립니다ㅎㅎ 참고로 필명으로 계속 글을 쓰려고 했는데 교수님께서 ‘필명 쓰는 건 너무 유치해, 하지 마.’ 라고 해서 포기했습니다. 표지를 만들어 준 친구한테 사례로 밥 한 끼 사기로 했는데 시간이 정말....... 없네요.......ㅎㅎ

작가의 이전글 제15회 서울환경영화제를 가다(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