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끼따는거 참~귀찮고 어렵죠? PPT에서도 어느 버전 이상부터는 포토샵처럼 깔!끔하게 까진 아니더라도 배경제거 기능을 제공해줘요! (서식-배경제거) 그런데 낮은 버전 쓰시는 분들도 계시죠?...따흐흑...빌어먹을 자본주의...그리고 예시처럼 누끼따기 쉬운 이미지 말고 복잡한 이미지의 누끼를 딸때 제일 깔끔한건 포토샵이긴 해요!
여러분의 반응 : 포토샵 필요없다면서요.....?
포토샵 킬줄도 모르는데 아 어쩌란말이냐 트위스트추면서~♪하시는 분들 이나 낮은 버전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유용한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1) remove bg : 배경을 지워줌 (잘 안되는 것도 있어요! 배경과 대비가 잘되는 이미지일수록 잘됨)
별차이가 없어보여도 작게 출력되거나 막상 ppt화면에서 보면 윤곽선을 설정하고 난 후가 훨씬 매끄러워 보일거에요!
1) 윤곽선 설정 방법 : 변경 할 텍스트를 선택 후 - 오른쪽 마우스 - 텍스트효과서식 - 텍스트윤곽선 - 실선 - 색은 글자색이랑 동일하게 - 투명도 100%로 설정
2) Ctrl + Shift + C & V: 매번 귀찮게 언제 일일이 다 설정하냐구요? 저희에겐 마법의 단축키 서식 복사 & 붙여넣기가 있잖아요...!
3) 글꼴포함 저장 : 파일-옵션-저장-파일에 글꼴 포함 체크! 이렇게 실컷 다 설정해놨는데 글꼴포함저장을 안하셨다구요? 말짱 도루묵입니다...서랍에 넣어놓은 간식은 까먹어도 이건 까먹으면 안돼요! 따흐흑
5. 텍스트 굵기와 밀당하는 나! 텍스트 밀당녀
텍스트 굵기와 투명도를 적절히 조절하면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잘 보여줄 수 있어요!
예시에서 가장 중요한건 '떡볶이'! 그리고 내용은 텍스트 옵션에서 투명도를 높게 조정해서 내용보다 제목이 더 선명하게 보이게끔 했어요! 디자인보다도 중요한 가독성을 이렇게 야금야금 올려봅시다.
6. 모든 서식을 통일시키지 말것
많은 분들이 일정한 톤앤매너를 위해 모든 페이지를 똑같은 서식으로 제작하곤 하는데요.
레이아웃을 계속 바꾸더라도 통일성은 컬러, 폰트로 충분히 줄 수 있다는 거! (찡긋)
계속 똑같은 서식은 청중으로 하여금 집중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저는 베리에이션을 최소 2번 이상 줍니다.(이걸 저는 브릿지 페이지라고 부르는데요)
그래서 하단에 나올 예시 시안에 일부러 다양한 서식의 페이지를 넣어 놓았어요! 어떤식으로 브릿지 페이지들을 구성할 수 있을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7. 뭔가 허전할땐? 이 3가지만 있으면 10초만에 해결 끝! (선/도형/픽토그램)
사실 이 목차는 어떻게 설명해야 잘 설명했다고 소문이 날지 모르겠어요...뭐랄까요...이 디자인이라는 건 수학문제처럼 딱딱 공식이 있는게 아니라서요..후후...^-^쿡...죄송해요 사실 설명을 못하겠어요! (무책임) 그냥 하단에 예시로 보여드릴테니 참고해주세요. 보시다보면 제가 자주 쓰는 패턴이 보이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