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운을 만드는 기적

운의 비밀 – 민광욱

by 황상열

운이란 무엇일까? 사전을 찾아보니 다음과 같이 나온다.


“이미 정해 있어 인간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천운, 어떤 일이 잘 이루어지는 운수”


지금까지 살면서 나도 운이 좋았던 적이 있는지 떠올려봤다. 9년전 해고를 당하던 그 시점에서 지독히도 운이 없는 사람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해고를 당하기 1년전의 나는 회사에서 이른 나이에 팀장 진급을 했다. 그 시점만 보면 또 운이 좋은 편이라 여겼다. 1년 동안 운도 극단을 오간 셈이다. 과연 도대체 운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사람들은 운에 대해 관심이 많은지 궁금했다. 20년 경력의 사주 상담가로 활동중인 저자의 이 책을 통해 그 궁금증을 풀어보기 위해 읽기 시작했다.


정말 운이 없다고 생각하던 그 시절에 점집에 많이 다녔다. 내 사주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왜 이렇게 열심히 산다고 하지만 안 되는 일이 더 많은지 등등을 물어보았다. 하나같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운이 좋아진다고 했다. 아니 지금 이렇게 내가 심적으로 힘든데 앞으로 좋아지니 지금 잘 버티라고? 그래도 힘들었지만 점점 더 좋아진다는 말에 위로를 받았던 듯 하다.


저자는 운이 좋지 않는 사람들은 비슷한 방향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다 보니 운이 풀리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자신의 운을 끌어오기 위해서는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분야에 잘 맞는지 등등 우선 자기 자신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사주는 원래 태어날 때부터 정해져 있는 기준이라면 운은 얼마든지 자신이 변하고자 한다면 끌어올 수 있는 거라고 강조한다.


“ 환경이 고통스럽고 힘겨워도 운이 무엇인지 잘 알아둬야 하는 이유이다. 운이 무엇인지 안다면 인생의 갈림길이 나타났을 때 망설이는 시간을 줄이고 내가 짊어지고 있는 삶의 무게를 덜어낼 수 있다. 또 운의 상승 기류를 타면 지금껏 나를 힘겹게 했던 속박이나 굴레에서 벗어나 새 인생을 살 수도 있다.”


다시 살기 위해 생존독서를 시작했다. 독서를 하고 글을 쓰면서 내가 짊어지고 있는 삶의 무게를 덜어낼 수 있었다. 읽고 쓰는 삶을 만나면서 마흔을 기점으로 내 운도 조금씩 좋아졌다. 운이라는 것이 내가 얼마든지 조정하면 만들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운의 길은 여러 갈래가 있다. 나에게 맞는 목적지와 행복을 찾아 그 길로 경로를 바꾼다면 행운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공감한다. 자신에게 맞는 직업, 자리 등이 분명히 있다.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자신이 운이 나쁘다고 하는 사람을 많이 보았다. 그럴때는 운이 좋아지기 위한 행동을 해야 한다. 내가 행복하고 잘 맞는 자리를 찾아서 처음에는 힘들지만 계속 하다보면 운이 저절로 들어오게 된다. 나도 지금의 회사와 읽고 쓰는 삶을 통해 가고자 하는 목적지와 행복을 찾았더니 운도 점점 좋아지게 되었다.


“만약 내게 좋은 운이 있다면 나의 운이 상대방에게 감응하여 그의 운을 피게 만들어 줄 수도 있지만, 반대로 나의 나쁜 운이 상대방을 불행하게 만들 수도 있다. 오래 함께 지내는 사람 중에는 서로의 운에 감응하여 같은 길을 걸어가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그 운명의 행로도 달라질 것이 분명하다.”


친하더라도 같이 있으면 서로에게 불운을 주는 경우도 있다. 또 내 좋은 기운이 상대방에게 전달되어 같이 잘되기도 한다.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자신의 운도 달라지기 때문에 인간관계에 있어서 운도 상당히 중요하다.


책을 보면서 운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 결국 운이란 것은 내가 하기 나름이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 생각과 마음이 먼저 바뀌면 운도 좋아진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자꾸 불안하다면 지금 당장 운을 부를 수 있는 사고와 행동으로 바꾸어야 한다.


인생은 사실 실력도 중요하지만 운도 무시할 수 없다. 지금도 지나가고 있을 줄 모르는 운의 기회를 잘 포착해보자. 그 운을 하나라도 잡으면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운에 대해 궁금한 분은 한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결국 운도 내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KakaoTalk_20210828_134306790.jpg


#운의비밀 #민광욱 #베가북스 #자기계발 #인생 #책리뷰 #북리뷰 #베스트셀러 #매일쓰는남자 #마흔의인문학 #자기계발 #서평 #리뷰 #황상열 #책 #독서 #책씹는남자

-<독한소감> 책 한번 읽어봐 주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내 인생은 내가 창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