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지금 바로 실행하는 힘

<빠르게 실패하기 >

by 황상열

시대가 불확실하고 어수선하다 보니 자기계발에 빠진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직장을 다니고 있어도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지 모른다. 이렇게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먼저 목표를 세운다. 그런데 그 목표가 거창하고 막연하다.


또 확실하게 준비가 되어야 시작하려고 하다 보니 기회를 놓치거나 나중으로 미루는 경우가 생긴다.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생각만 하다가 시간만 흘러간다. 그러다 포기하고 왜 내 삶은 바뀌지 않았을까 후회한다. 이 책은 이런 사람들에게 필요한 처방전이 될 수 있다.


30대 후반까지 나도 거창하게 목표만 세운 사람이었다. 완벽한 준비가 된 상태가 되어야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 같았다. 계속 ‘나중에!’를 외치며 미루기만 했다. 그러다가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다시 살기 위해 책을 읽기 시작했다. 하고 싶은 것이 있거나 목표가 생기면 바로 시작했다.


생각만 하다가 아무것도 못할 거 같아서 바로 저질렀다. 그 처음이 바로 운동과 영어공부였다. 약 3년 넘게 지속하다가 지금은 독서와 글쓰기가 우선순위가 되면서 멈추게 되었다. 그 뒤로 무조건 어떤 계획이 떠오르면 완벽하지 않은 상태라도 바로 행동으로 옮겼다. 잘 되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지속했다. 작은 성공들이 조금씩 생겼다. 그 작은 성공 하나가 계속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핵심 메시지가 바로 이 것이다.

책에서 인상깊은 구절 몇 개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삶에서 즐거움을 꾸준히 누리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매일 즐거운 행동을 할 기회를 마련하고 의미 있는 일을 통해 성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삶을 즐거운 순간들로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살아있음을 느끼며 감사하고 호기심으로 가득찬 열정을 갖기 위해서 말이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데 매일 조금씩 시간을 할애하면 기분이 한결 나아진다.”


“성공 그리고 즐거움의 답을 우리는 작은 행동에서 찾았다.

- 즐거움의 요소를 잊지 말자. 가능한 어떠한 일이든 실패하고 망쳐보라. 일상의 패턴에서 벗어나라. 계획을 세우지 마라. 자신감을 얻고 싶다면 바로 행동해보라.”


마지막 구절에 있는 5가지가 이 책의 에필로그를 통해 하고 싶은 메시지가 아닐까 싶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바로 실행하자. 많이 실패해도 포기하지 말고 즐겁게 지속하자. 그렇게 하다보면 결국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


- 스노우폭스북스 출판사 서평단에 당첨되어 읽고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


#빠르게실패하기 #존크림볼츠 #라이언바바노 #책리뷰 #북리뷰 #베스트셀러 #매일쓰는남자 #마흔의인문학 #자기계발 #서평 #리뷰 #황상열 #책 #독서 #책씹는남자

-<닥치고 글쓰기> 책 한번 읽어봐 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