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상열 Jan 15. 2023

더 크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10배의 법칙 – 그랜트 카돈

2023년도 새해가 된지 보름이 지났다.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책 2권은 읽으려고 노력한다. 정독과 속독을 번갈아 가면서 나만의 “플로우 리딩” 독서법을 활용한다. 그러나 정말 읽고 싶은 책은 한 장씩 정독한다. 오랜만에 그런 책을 만났다. 다시 목표를 정하기 위해 찾다가 우연히 오랜만에 다시 읽게 된 책이다. 바로 <10배의 법칙>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성공을 많이 하지 못하는 이유는 평범한 수준의 노력과 실행을 하기 때문이라고 저자는 주장한다. 또는 방법을 몰라서 고민하다가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성공하고 싶다면 타입보다 10배 이상 더 생각하고 시도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이야기한다. 저자가 말하는 10배의 법칙의 핵심은 다음과 같다. 

‘원하는 목표보다 10배 더 큰 목표를 설정하라. 그런 다음 목표 달성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행동보다 10배 더 많은 행동을 하라.’     


“일단 시작하면 끝까지 완벽하게 해내야 한다는 사실을 언제나 명심하라. 핑계 대지 말고 절대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임하라. 뭐든 반드시 이기고야 하겠다는 마인드셋으로 모든 상황에 접근하라.”  

   

독서와 글쓰기, 업무 등 이제는 변명없이 내가 끝까지 한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   

   

“행동을 하면 할수록 행운을 얻을 가능성은 더 커진다. 숙달되고 일관되고 지칠 줄 모르는 행동만이 다른 어떤 방법보다 성공에 결정적 요소다.”     


실행이 답이다. 예전처럼 생각에만 머무르다가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 때는 어떠한 변화도 없었다. 지금 변화하고 싶다면 행동부터 하자.     


“성공자들은 경쟁하지 않고 창조한다. 또한 남들이 뭘 하는지 신경쓰지 않는다. 남들을 압도하는 수준. 자신의 영역을 완전히 지배하는 수준을 목표로 설정하라.”     


정말 압도적인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남들을 신경쓰지 않는다. 고만고만한 사람들끼리 경쟁하하는 경우가 많다. 나도 앞으로 계속 행동에 옮겨서 압도적인 성과를 만들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자신의 길을 꾸준하게 가는 능력,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목적, 정신 상태, 행동을 확고하게 유지하는 능력.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이다.”     


이제는 정확하게 느끼고 있다. 누가 뭐라고 하든 내 길을 꾸준하게 가다보면 성공에 가까워진다는 사실을.

     

“훌륭한 아이디어, 우수한 서비스, 효율적인 해법을 돈과 교환해 부를 창출하는 방법을 이해하라.”   

  

이 글을 읽는 당신도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으로 돈과 교환해 보자. 부를 이루는 것은 결국 마인드를 바꾸어 고객의 솔루션을 해결해 주면 자연스럽게 따라온다고 한다.      


“미래에 당신이 생존해 계속 성장하려면 원대한 생각과 엄청난 행동량, 확장, 리스크 감수는 필수다. 지속적이고 끈기 있는 엄청난 수준의 행동량을 발휘하는 것. 그것에 올인하라.”     


이 구절이 책의 핵심 메시지라고 생각한다.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는 결국 엄청난 행동을 통한 성과를 내는 것이 결국 성장하고 성공까지 가는 지름길이다.      


정말 오랜만에 정독했다. 결국 엄청난 행동력을 통해 계속 남들보다 10배 이상 노력해야 자신이 원하는 바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뻔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알고 있어도 이렇게 못하는 사람이 많다. 좀 힘들더라도 10배 이상 노력해보고자 한다. 그 행동력이 결국 나를 성공자로 만들어주지 않을까? 새해에 꼭 한번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다.      

#10배의법칙 #그랜트카돈 #부키 #자기계발 #책리뷰 #북리뷰 #베스트셀러 #매일쓰는남자 #서평 #리뷰 #황상열 #책 #독서 #책씹는남자 

매거진의 이전글 베스트 셀러가 되는 조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