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레디 - 김성환 작가님

by 황상열


항상 연말이 되면 새해에 세웠던 목표를 보고 얼마나 달성했는지 확인해본다. 올해도 돌아보니 목표의 60% 정도 이룬 것 같다. 작심삼일로 끝난 것도 많고, 계속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실천못한 것도 부지기수다. 아마 다른 사람들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다시 새해가 시작되기 전 다시 한번 목표를 세우고 마음을 다잡는다. 나도 항상 연말연초에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는 편이다. 이제는 책에서 배운 지식을 좀 더 나에게 적용해 보려 한다. 이 시기에 바로 10년전 <절대긍정>의 저자이신 김성환 작가님 신작인 이 책을 만나게 되어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보험영업을 시작하면서 처음부터 열심히 뛰면서 최연소, 최고등 1등의 자리를 차지했지만, 그에 따른 스트레스와 질병, 시기와 질투, 근거없는 구설수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이후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느꼈던 인생의 가치들을 12개월 52주 플랜으로 하나씩 소개하고 있다.

1)무얼 하더라도 한가지에 몰입하고 집중하고 심플하게 살아야 한다.

2)자신이 무얼 잘하는지 찾아보고 끊임없이 탐구하고, 멘토를 찾아 물어보고 배워야 한다.

3)일도 즐기면서 하면 롱런할 수 있다. 마음가짐을 바꾸어라.

4)기본에 충실하면서 그 본질을 파악한 후 그 가치를 추구하자.

5)인생의 마인드맵을 작성하여 매일, 매주, 매월, 매년 점검하자.

등등 52개의 삶의 철학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저자의 경험담과 적절한 인용, 느낀 점을 통해 결론을 내는 전형적인 자기계발서로 이루어져 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저자의 강력한 설득 어조를 통해 충분히 다시 한번 공감할 수 있었다.


저자가 이 책에서 말하고 싶은 메시지는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기준을 정하고 그 안에서 본질을 추구하고 기본기에 충실하는 것이다. 다시 한번 연말에 이 책을 통해 기본에 충실하면서 내가 지켜야 할 원칙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다가오는 새해에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 한 줄 소감 : 성공을 위해서는 자기만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지키고 기본에 충실하자.


#레디 #아유레디 #김성환작가님 #ready #독한소감 #리뷰 #황상열 #스노우폭스북스 #자기계발

KakaoTalk_20181225_173538111.jpg

KakaoTalk_20181225_173559345.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하완 작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