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책을 읽게 된 동기?
어릴때부터 영어공부 하는 것은 좋아했다. 그러나 읽고 쓰기 위주로 공부하다 보니 듣기와 말하기는 어려웠다. 대학 졸업때까지 근 10년을 넘게 배웠는데도 외국인과 의사소통 하기가 쉽지 않았다. 사회 생활하면서 영어를 쓸 일이 없어서 한동안 등한시하다가 3년전부터 다시 회화라도 공부하고 싶어서 전화영어를 지금까지 일주일에 2차례 정도 이어오고 있다. 그래도 더 영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은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2. 저자 및 목차 소개
저자 신왕국은wait a second’를 ‘기다려, 하나둘’이라고 해석할 만큼 영어 울렁증이 심했던 아이, 공부는 뒷전이고 복싱에 미쳐있던 아이, 학교 통과의 싸움으로 고교자퇴생이 된 아이. 내세울 것 하나 없던 저자는 놀랍게도 6개월 만에 영어를 한국어처럼 듣고 1년 만에 원어민도 인정할 만큼 영어를 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세계적 명문대 미국 UC버클리에 합격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 비결은 독학으로 ‘영화 한 편을 통째로 씹어먹어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드는 방법’에 있었다고 말한다.
(출처 : 네이버 책)
책에서 본 신작가님은 내가 보기에 다른 걸 했어도 성공했을 것 만큼 몰입과 집중이 대단한 사람처럼 보였다.
제1장 시골 고교 자퇴생, 영어를 정복하다
제2장 영어 귀가 확 뚫리는‘영화 씹어먹기’ 공부법
제3장 잘근잘근 집요하게,‘영화 씹어먹기’의 3단계
제4장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
제5장 방황하던 노답 인생,영어로 구원받다
각 장별로 작가님이 방황하던 시기를 영화 한편으로 영어를 극복한 이야기와 영어공부법을 쉬운 문체로 잘 알려주고 있다.
3. 작가님이 알려주는 영화 한편으로 극복하는 영어공부법?
①일단 쉬운 에니메이션 <라푼젤>을 고른다.
②한문장 한문장이 들릴때까지 따라서 듣고 말한다.
③말하기 보다 중요한 것이 듣기다. 듣기가 되어야 말하기가 된다.
④원어민이 말하는 것처럼 발성, 강세, 리듬을 타면서 듣고 말하라!
⑤한 편이 다 들리면 다음 영화로 넘어가라!
⑥이렇게 하다 보면 문법과 단어는 자연스럽게 체화된다.
4. 이 책을 읽고 나서..
책을 다 읽고 나서 작가님의 근성이 제일 배우고 싶었다. 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늘 끈기와 끝까지 하는 근성이 부족하여 마무리를 못하는 점이 나의 가장 큰 단점이다. 한가지에 몰두하면서 그것이 될 때까지 즐겁게 하는 작가님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내 친구도 일본에 가지 않고도 일본 에니메이션을 계속 반복하면서 단어와 문장을 따라하고 외우면서 정복하여 지금은 일본계 회사에 다니고 있다. 나도 한번 이 책으로 영화나 미드 한편을 골라서 한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영어회화를 제대로 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이 책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