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도 시작한지 벌써 8일이 지났다. 정말 나이 한 살 먹을때마다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 느낌이다. 새해가 되어 어떤 새로운 목표를 이루겠다고 다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혹시 작심삼일 하고 있는지 한번 점검할 시점이다. 올해 나의 새로운 목표는 운동과 투자 공부로 정했는데, 시작을 못하고 있다. 직장생활과 이미 하고 있는 독서와 글쓰기 습관이 우선순위가 되다보니 늘 뒷전으로 밀린다. 다시 한번 점검하여 조금씩이라도 실행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목표를 이루고 저만치 한발짝 앞서 나가거나 성공을 이루는 사람을 보며 부러워한다. 저 사람처럼 되고 싶은데, 왜 나는 저렇게 되지 못하고 있을까?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성공자가 여는 세미나 및 수업에 참여하여 경험과 지식을 배우기도 하고, 그가 지금까지 했던 노하우를 벤치마킹하여 따라하기도 한다.
그러나 조금 시도하다가 잘 되지 않는다 싶으면 포기하고,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다. 또 경험과 지식을 배웠지만 적용하거나 실천에 옮기지 않는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행동하지 않는다. 그러면서 무슨 성공이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
10여년 전 ‘시크릿’ 열풍이 불었다. “상상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라는 개념이다. 나와 주변 사람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이제 상상만 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 같은 환상에 빠졌다. 책을 다 읽고 나서도 며칠 간 몇 달 뒤에 부자가 되거나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그 시점이 되자 아무런 변화도 없었다. 생각만 했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실행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제서야 깨달았다.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으면 성공 또는 실패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책 속에 길이 있다”는 말을 듣고 힘든 시절 내 인생을 변화시키기 위해 바로 생존 독서에 돌입했다. 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영어를 배우고 싶어 전화영어를 신청하여 얼마전까지 진행했다. 실행 또는 행동이 수반되어야 어떤 일에 대한 변화도 시작된다.
새로운 습관 장착을 위해서도 일단 시작하고 행동에 옮기려고 한다. 팔굽혀펴기 5회, 30분 걷기로 운동도 한동안 하지 않았던 투자 공부도 책을 조금씩 보면서 노력해야겠다. 어떤 일이든 시작해야 하고, 행동에 옮겨야 결과가 있다. 결국 실행이 답이다. 올해는 부디 연말까지 목표한 바를 실행에 옮겨 작은 성공이라도 이루는 여러분이 되길 같이 응원한다.
#실행이답이다 #실행 #행동 #실행하자 #실행의중요성 #작가 #글 #에세이 #단상 #황상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