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oney Kim Dec 12. 2021

스타트업, 퇴사 관련 오디오북을 녹음했어요!

일하는 사람을 위한 오디오, 런바운드


한창 스타트업을 할 때, 투자를 받고, 최선을 다해 일하고, (피치 못할 문제가 발생해) 장렬히 투자자에게 넘겨주며 다시 직장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다시 직장인이 된 지 4년이 되었네요.


사실, 직장 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몇 번의 이직을 거치며 3년 차, 5년 차, 7년 차 그리고 10년 차를 넘어가는 순간 등 특정 시기마다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아픔, 한계, 좌절, 불만 그리고 도전, 열정, 욕망을 느끼고 또 이를 이루고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했었죠. 당시, '퇴사 이후의 삶'이라는 주제로 제 주변 그리고 꼭 인터뷰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찾아가 '퇴사에 대한 그들의 경험, 생각 그리고 이후의 바뀐 삶'에 대한 인터뷰 시리즈도 기획하고 콘텐츠로 만들기도 했구요.


그렇게 저는 저대로, 그들은 그들대로 각자의 삶 속에서 질문과 해답을 찾으며 살아가던 중 제가 만들었던 자취들이 누군가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드디어, 오디오북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런바운드, 일하는 사람을 위한 오디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learnbound.co.kr.learnbound_front


일하는 사람들, 즉, 직장인의 업무 스킬, 직장 생활, 아이디어, 일하는 방법론, 그들의 멘탈 관리 등등 오로지 직장인을 위한 오디오 앱인 런바운드에 저는  '스타트업 실패자의 7가지 조언', '퇴사 환상과 현실'이라는 오디오로 참여했습니다.


저도 제 목소리로 오디오북을 만들어볼 거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그래서 프로님들께 (런바운드 직급) 경상도 사람이라 억양도 묻어 나올 수 있다고 했지만 괜찮다고 격려해주신 런바운드의 프로님들 덕분에 용기를 내서 녹음했답니다.



현재는 B2B 마케팅에 대한 오디오북을 작업 중입니다. 완성되면 스크립트와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unsplash.com/s/photos/audi

직접 캡처

매거진의 이전글 onthespot_11_요즘 10대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