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22) 노스페이스, 19년 연속 1위라니

롱블랙 5월 26일, 문장채집 no. 122

롱블랙 5월 26일, 문장채집 no. 122

노스페이스 : 19년 연속 한국 아웃도어 1위의 비결, 장부로 파헤치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298 


1. 2017년 세계적 패션 디자이너 팀 해밀턴이 노스페이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하면서 콜라보레이션은 계속 이어짐. 그는 랄프로렌과 갭, 제이크루를 거친 미국의 대표 남성복 디자이너. 2020년 꼼데가르송과 메종 마르지엘라, 2021년 구찌와 콜라보 제품을 내놨어. 해밀턴의 역량.


노스페이스와 구찌의 콜라보레이션. 2017년 팀 해밀턴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하면서 노스페이스는 콜라보레이션에 더욱 힘을 주고 있다. ⓒ노스페이스 / 롱블랙에서 델꼬 왔어요.


2. 대중들은 브랜드 헤리티지나 콜라보 뉴스를 몰라요. 패션 시장에 관심 많은 트렌드 세터들은 어떤 브랜드가 힙한 움직임을 보이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요. 이들은 유행을 만들어내고, 나머지 대중의 취향을 움직입니다. 광고로는 이 흐름을 엎을 수가 없어요.


3. 브랜드는 당신과 당신의 문화와 당신의 상징이에요. 이 모두를 전면에 내세워서 사람들이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게 해야 해요. 많은 회사들은 양적인 목표를 세우죠. 하지만 브랜드는 질적인 겁니다. 당신이 사업을 어떻게 실행하느냐, 당신이 다른 대중과는 어떻게 다른가. 그게 바로 브랜드입니다. 위대한 브랜드는 응집력이 있어요.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일관된 철학을 가지고 있다면 표현하기가 쉬워질 거예요. 탄탄한 브랜드는 엄청난 이득을 가져다줍니다. 브랜드의 내구성은 연금이나 마찬가지예요. - 합 클롭 노스페이스 창업자.


노스페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thenorthface_kr/ 


매거진의 이전글 121) 홍대 8번출구 찰스바버샵, 여기서 커트해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