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49) I love 아이 헤이트 먼데이

롱블랙 6월 27일, 문장채집 no. 149

롱블랙 6월 27일, 문장채집 no. 149

아이헤이트먼데이 : 양말 하나로 월요일이 조금 더 즐거울 수 있다면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331 


1. 양말에 빠지게 된 건, 우연히 구매한 파란 양말 때문. 일본 출장길에 들른 편십숍에서 구매한 주카란 브랜드의 양말. 화사한 색감에 보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 구입. 실제로 신어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지쳐 고개를 숙이면, 발밑에 화사한 파란색이 보였어요.


2. 독특함으로 차별화를 두다 보니, 정작 일상적으로 신기 힘든 이미지가 돼버린 거예요. 주요 고객층도 화려한 옷을 즐겨 입는 취향이었죠. 홍 대표는 브랜드의 포지션을 재정립. '옷에 코디가 잘 되는 패션 양말'. 


3. 2015년부터 컬렉션을 내기 시작. 양말 화보를 찍었어요. 홍 대표는 화보를 일종의 사용설명서처럼 활용. 화보는 계절감을 살리기 좋았어요. "컬렉션은 고객분들에게 주는 미션 같은. 다양한 컬러의 양말을 겁내지 말고 신어보라는 거죠. 이렇게 짙은 노란색 양말도 어렵지 않다. 베이지색 구두를 신고, 검은 스커트를 입으면 포인트가 된다. 이런 팁들을 컬렉션에 담았죠"


4. "양말에 스토리를 담아 만들었어요. 사람들은 이야기에 공감. 브랜드 이름부터 '아이헤이트먼데이'잖아요. 네이밍부터 공감대가 확. 이야기가 담긴 양말에 한번 더 공감. 그래서 고객들과 더 끈끈해질 수 있었어요. 우리를 친근하게 생각해주시는 것 같아요"


5. 저는 인스타그램 관리는 무조건 사장이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반응이 바로 오거든요. 요즘 팬들은 적극적이라, '내가 너희를 좋아한다'는 걸 숨기지 않아요. 


아헤먼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ihatemondaysocks/ 


매거진의 이전글 148) 무엇을 위해 일 할 것인가? 일을 위한 철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