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88)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의 비밀

롱블랙 8월 17일, 문장채집 no. 188

롱블랙 8월 17일, 문장채집 no. 188

폴린 브라운 : 재무제표에선 보이지 않는 브랜드 성공의 변수, 미적 지능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387 


1. 미적지능? 특정 사물이나 경험이 일으키는 느낌을 이해하고, 해석하고, 표현하는 능력. 나한테 좋은 느낌, 좋아 보이는 것을 제대로 알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능력.


2. 샤넬 립스틱을 사는 경험은 고상하고, 호화로우며, 즐겁다. 1000달러가 넘는 아이폰을 사려 줄서고, 테슬라 자동차 구매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아로마 테라피 같은 경험을 주는 아베다 샴푸로 머리를 감는 이유는 제품의 효능에만 있지 않습니다. 효능은 충분한 격차를 만들지 못하니까요.


3. 소비자들은 유용성 때문이 아니라 시각, 미각, 후각, 청각, 촉각을 자극하여 불러오는 감각적인 즐거움을 위해 기꺼이 웃돈을 낸다.


책의 한국어판은 2022년 4월 시공사가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이라는 제목으로 출간했다. ⓒ시공사 



매거진의 이전글 187) 명품을 사려거든, 조용한 강자 오케이몰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