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9월 8일, 문장채집 no. 203
롱블랙 9월 8일, 문장채집 no. 203
아워 플레이스 : 다문화의 상징이 된 프라이팬, 3만명을 줄 세우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414
1. 8가지 기능을 하나의 팬에. '올웨이즈 팬'. 오프라윈프리가 '주방의 마법사'라 부르기도. 이 제품을 만든 회사는 아워 플레이스. 소셜 임팩트 회사.
2. 아워 플레이스 홈페이지에는 2만 6000개가 넘는 올웨이즈 팬 사용 후기. 평균 평점이 5점 만점에 4.6. 세척이 쉽다, 불평할 게 없다, 매일 저녁 이 팬만 사용한다, 아름답다 같은 칭찬.
3. 아워 플레이스 유명세는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 덕분. 창업 초기부터 '우리는 단순한 주방용품 브랜드가 아니다'라고 강조. 집밥을 매개로 주류 문화권 출신이 아닌 사람들을 연결하겠다는 미션. "음식은 단순한 음식 그 이상. 음식은 정체성이고 문화고 정치고 혁신이고 과학이고 헤리티지입니다" 이들은 이 메시지를 일관된 톤앤매너로 전해요.
4. 좋은 콘텐츠란 브랜드의 미션에 관해 일관된 이야기를 보여주는 것.
5. 아워 플레이스는 전체 상품의 80%를 여성이 소유한 공장에서 소싱. 상품을 담는 박스는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완전히 생분해와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요. 회사 구성원의 대다수가 여성이고 유색인.
6. 그들은 상품 기획단계에서부터 사회적 임팩트를 계산. 다기능 제품 외에도 지역 요리에 특화된 상품을 선보여요. 북아프리카에서 많이 쓰는 조리 도구인 '타진'. 이것을 판다면 모로코 장인이 직접 만든 타진을 소싱해요.
7. 최고의 상품,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로 리드하세요. 당신 사업이 탄소 중립적이라든가 하는 이유로 사람들이 돈을 낼 거라 기대하지 마세요. 사업의 핵심 기능은 아주 뛰어나거나. 최소한 경쟁사들보다 더 나아야 합니다.
8. 시도하지 않는 것도 거절의 형태. 투자자나 잠재적 고용주에게 가서 '저 직업을 구하고 있는데요'라든지 '당신이 내 사업에 투자했으면 좋겠어요' 또는 '이 컬렉션을 당신이랑 파트너로 진행하고 싶어요' 같은 말을 하지 않는 모든 순간이, 사실은 거절 당한 거예요. 우리가 시도하지 않은 모든 시간을 너무 과소평가하고, 시도하고 거절당한 순간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해요.
아워플레이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ourp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