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제안과 상상이 있었다.

어느 특별했던 하루, 요즘

뭔가 특별한 날이었다.

아침부터 밤까지 끊임없이 제안/상상이 이어졌다.


시작은 #스토리다.

두 번째는 ##전자다.

세 번째는 대한민국##제다.

네 번째는 부여에서 만난 프리랜서 ##다. 여기에 #간도 더해진다.

다섯 번째는 ###치다. 

여섯 번째는 성민님.

일곱 번째는 #코치님이다.


물론 제안/상상이 있었지만

당장 진행되는 건 없다.


그냥 그 날 하루가 신기했다.

아침부터 밤까지.


이날은 아니지만

최근에 있었던 제안을 더하면


##대 박사과정에 초댈 받았다.

내가 하는 연결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길 한다.


##과 어떤 과정을 준비하게 되었다.

시즌1엔 준비가 부족해 드롭되었고

시즌2에 들어간다. 물론 이것도 준비가 잘 되어야 하는 전제다.


##과 어떤 플랫폼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곧 그들과 상견례를 한다.

내가 조금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거 같다.


나 역시 리빙리 플랫폼에 대해 생각 중이다.

그것을 만들기 위해 일단 100개의 리빙리를 만들어 보려 한다.

그 100개를 올해 안에 만들기 위해

리빙리 x  프로젝트를 해보려 한다.

그걸 위해 5월에 리빙리 리뷰&프리뷰를 진행한다.


리빙리 리뷰어 중에 특히 인기 있었던 분들 월간 시리즈로 해 보면 어떨까,

고민 중이다. 월간 장준우처럼 말이다. 


낯대 에세이 프로젝트를 시작하려 한다.

##님을 만났고, 그와 함께 한다.

일단 50명을 찾자. 낯선에 대해 생각, 경험, 의견을 줄 수 있는 낯선이들.

책을 만들어 크라우드 펀딩으로 풀고 싶다.


강연 프로젝트를 생각 중이다.

단건 보다 시리즈로 해야 힘이 세진다.

생각하는 콘셉트는 ###다. 그들의 생각의 흐름을 소개하고 싶다.

어떤 상황에 있을 때, 어떤 상황을 만들 때 그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물건, 영화, 책, 공간, 서비스, 이벤트, 브랜드 등 아이템은 아랍 석유처럼 무궁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여 자온길, 도시 재생의 길을 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