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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5) 미래를 위한 이케아의 빅피쳐, 스페이스10

롱블랙 9월 26일, 문장채집 no. 535

롱블랙 9월 26일, 문장채집 no. 535

스페이스10 : 이케아의 미래 라이프스타일 연구소, 10년의 혁신을 말하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828 


1. 사람을들 위해 더 나은 일상을 창조한다. 이케아의 비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모든 것을 열 황금 열쇠라고 생각했거든요. 제 결론은 이케아가 이 비전에 더 강하게 부응해야 한다는 거. 비전을 탐구할 미래 라이프스타일 연구소 설립을 제안했어요.


스페이스10의 창립자 칼라 캄밀라 요르트.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일상을 창조한다’는 이케아의 비전에 끌렸다. ⓒMandag Morgen


2. 공동창업자 4인방은 이케아 사람들부터 만났어. 전 부서를 다니며 CEO부터 사원까지. 그 결과 다섯 가지 과제를 정했어. '기술 혁신''천연자원 부족''급격한 도시화''인구통계의 변화''정치 및 경제의 변화'


3. 세상은 도전 과제로 가득. 스페이스10은 질문을 던지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참여시키고 배우고 공유하고 사람들을 초대합니다. 이케아가 말한 더 나은 일상, 그리고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죠.


스페이스10은 도전 과제가 많은 세상을 오히려 반겼다. 해결할 수 있는 게 많았기 때문이다. ⓒ스페이스10 


4. 저희는 똑똑하지 않아요. 그래서 수년간 수백 명의 재능 있는 파트너들과 협업해 왔죠. 겸손과 호기심이 가장 중요. 아이디어는 자물쇠와 열쇠 뒤에 숨겨야 할, 비밀이 아니에요. 산소와 토론이 있어야만 제대로 번성하는, 살아 숨 쉬는 존재죠. 


5. 오픈소스를 통해 우리는 공유할 뿐만 아니라 함께 배우고, 구축하고, 발전했어요. 사람들이 우리 기술을 개선하고 개인화하고 확장했어요. 스페이스10은 '웹사이트 그 자체가 아닌, 웹의 일부가 돼야 한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6. 미래를 예측하려고 노력할 수는 있지만, 결국 미래를 상상하는 사람들이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살고 싶은 미래를 꿈꾸고, 그 방향으로 현재를 이끌어갑니다.


스페이스10은 연구란 곧 놀이라고 생각한다. ⓒ스페이스10


7. 진정한 지속 가능 브랜드란, 받는 것보다 더 많이 돌려주는 브랜드입니다. 이 세상에 해를 덜 끼치는 것을 넘어, 자신이 속한 생태계에 가치를 더하는 브랜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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