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2023년 11월 14일 no. 578
롱블랙 2023년 11월 14일 no. 578
애시드 리그 : 커피 고수 김치맛 식초, 4000개 슈퍼마켓 매대를 꿰차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884
1. 애시드 리그는 처음부터 온라인 웰니스 커뮤니티를 공략. 식료품의 디자인이나 새로운 맛에 관심이 큰 고객군. 가장 감각적인 고객의 마음을 얻으면, 나머지는 알아서 따라올 거라 판단
2. 애시드 리그의 콘셉은 식초계 벤앤제리스. 56개 맛 아이스크림을 만들죠. 애시드 리그도 2020년 첫 제품을 출시한 뒤로, 1년 만에 110개의 제품을 출시. 제품을 많이 출시하면, 그 자체로 하나의 마케팅이 될 수 있다고.
3. 애시드 리그의 타깃 고객은 밀레니얼과 Z세대예요. 부엌에서 새롭고 흥미로운 맛을 창작하는 것을 즐길 뿐 아니라, 디자인 중심 브랜드에 가치를 두는 세대예요. 그래서 주방 조리대에서도 멋져 보일 만한 식초가 필요했어요.
4. 애시드 리그를 특별하게 하는 건 우리 팀의 문화예요. 식품 과학자, 창작자, 발효 광신도 집단이 바로 우리예요.
애시드리그 인스타(3.7만) https://www.instagram.com/acidlea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