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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8) 웰니스 커뮤니티를 공략한 시초회사 애시드리그

롱블랙 2023년 11월 14일 no. 578

롱블랙 2023년 11월 14일 no. 578

애시드 리그 : 커피 고수 김치맛 식초, 4000개 슈퍼마켓 매대를 꿰차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884 


1. 애시드 리그는 처음부터 온라인 웰니스 커뮤니티를 공략. 식료품의 디자인이나 새로운 맛에 관심이 큰 고객군. 가장 감각적인 고객의 마음을 얻으면, 나머지는 알아서 따라올 거라 판단


2. 애시드 리그의 콘셉은 식초계 벤앤제리스. 56개 맛 아이스크림을 만들죠. 애시드 리그도 2020년 첫 제품을 출시한 뒤로, 1년 만에 110개의 제품을 출시. 제품을 많이 출시하면, 그 자체로 하나의 마케팅이 될 수 있다고.


3. 애시드 리그의 타깃 고객은 밀레니얼과 Z세대예요. 부엌에서 새롭고 흥미로운 맛을 창작하는 것을 즐길 뿐 아니라, 디자인 중심 브랜드에 가치를 두는 세대예요. 그래서 주방 조리대에서도 멋져 보일 만한 식초가 필요했어요.


와인병처럼 디자인한 애시드 리그의 식초병. 창업자 알란 매이는 조리대에서도 멋져 보일 만한 식초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한다. ⓒAcid League


정식 판매 전, 키트의 형태로 판매하는 실험 제품들. 소비자는 다양한 식초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Acid League


프록시는 3개월에 한 번씩 무알코올 와인 6병을 보내주는 구독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Proxies


프록시는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도 자리를 즐길 수 있다고 말한다. 건강상의 이유로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프록시를 마실 수 있다. ⓒProxies


4. 애시드 리그를 특별하게 하는 건 우리 팀의 문화예요. 식품 과학자, 창작자, 발효 광신도 집단이 바로 우리예요. 


애시드리그 인스타(3.7만) https://www.instagram.com/acidleag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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