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2023년 12월 12일 no. 602
롱블랙 2023년 12월 12일 no. 602
슬러티 비건 : 발칙한 채식 버거, 1300억짜리 비즈니스가 되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16
1. 나는 젊고 흔들리고 깨지며 성장한 흑인 여성이에요. 고난과 승리의 스토리를 가진 인물이죠. 사람들은 그 점을 높이 사요. 사람들은 나에게서, 그들 자신을 봅니다.
2. 슬러티비건을 찾는 사람들 중 상당수는 채식주의자가 아니에요. 고기를 먹지만 슬러티 비건 덕분에, 비건 음식을 먹어보고 싶어진 사람들이죠. 비건 패스트푸드가 가장 건강하지는 않지만, 동물의 고기를 먹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해요. 저는 사람들을 다그치지 않고도 이를 알리고 싶었어요. 비건 음식이 맛있고, 재미있고, 지루할 필요도 없다는 걸 알리고 싶었죠. 고기를 먹는 것은 당신의 권리입니다. 하지만 채식 버거를 먹어도 괜찮고, 식물성 소시지를 먹어도 괜찮아요.
3. 가수 어셔는 슬러티 비건의 버거가 자신을 '기운 넘치게 한다'고 극찬.
4. 비건 음식에 편견을 깨부수고 싶다는 결심. 슬러티는 헤프다!란 뜻. 메뉴 이름도 '원나잇 버거''까탈스러운 것''은밀한 관계''3자 동거'. 하나같이 입 밖으로 말하기 민망한 단어들. "섹스와 음식은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경험. 이 두 가지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싶었어요. 슬러티 비건은 단순히 섹스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에요. 완벽한 비건 버거를 먹었을 때, 그 궁극의 행복감을 표현하고자 이 단어를 사용. 식물성 식품에 대한 장벽을 허물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 표현을 선택했어요"
5. 비건 버거는 이미 존재. 슬러티 비건만의 에너지와 엔터가 우리를 돋보이게. 우리는 음식을 가장 즐겁게 해석하려고 해요. 고객이 매장에 들어오는 순간, 고객과 웃고 장난쳐요. 음악은 화려하게 울리죠. 고객들은 우리와 사랑에 빠져요.
6. 콜은 비건 운동계의 피리부는 사나이. 그가 비건 운동을 재미있게 만들기 때문이죠. 사람들이 '나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게 만드는 그 마법은 믿을 수 없을 전도. 콜은 아무도 막을 수 없는 존재예요. - 쉐이크쉑 창립자 대니 마니너
7. 2019년, 사업2년차. 콜은 '핑키 콜 재단' 설립. 유색인종 커뮤니티의 경제 성장과 금육 이해력 증진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단체. 그리고 장학금을 전달하고, 지역 사회를 위해서도 기부.
슬러티비건 인스타(62.1만) https://www.instagram.com/sluttyvegana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