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607) 관점24 첫째 날 오전, 핵개인의 시대

롱블랙 2023년 12월 18일 no. 607

롱블랙 2023년 12월 18일 no. 607

관점24 : 헬리녹스, 이케아, 마케터 숭, 핵개인의 시대를 말하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21 


1. 핵개인은 스스로 '자기서사'를 만드는 사람. 자신의 삶에 주체적인 의사결정을 내려. AI와 기술의 발전도 핵개인 시대를 앞당기고. 근면성과 순응성이 빛을 발하던 시대가 끝났고. 벤치마킹 의미가 퇴색하고. 레퍼를 참고해 카피 쓰고 디자인하는 건 AI속도를 따라잡기 어려워.


2. 상품력과 개인의 능력을 더해, 진정성을 증명해야 살아남을 수. "브랜딩이 고민이라면 거울을 보세요. 내 이야기를 하면 돼요" 그래서 '자기서사'가 중요. 서사는 성장과 좌절이 누적된 나만의 기록. 좌절 없이 윤색된 이야기라면 대부분 거짓. 


헬리녹스는 어떤 사람이든 헬리녹스와의 접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컨슈머 모먼트'에 집중한 마케팅을 펼친다. ⓒ롱블랙


3. 한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하고. 첫 번째는 '독립적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한집에 살아도 '내 방은 내 것'이라는 소유주 의식. 부부 40%는 각방. 20% 같은 방에서 침대를 따로. 같은 집 같은 방에서도 개인의 취향과 생활이 중요. - 신혜정 이케아코리아 C&CI 총괄




매거진의 이전글 606) 무기력과 우울. 자발성이 답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