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2023년 12월 28일 no. 616
롱블랙 2023년 12월 28일 no. 616
크럼블 : 테크기업처럼 만들어 패션 브랜드처럼 파는 1조 배출 쿠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40
1. 틱톡에서 나이키(560만명), 스타벅스(210만명)보다 팔로워가 많은 쿠키 브랜드. 현대 720만명. 돈도 잘. 2023년 누적 매출 10억 달러(1조 3035억). 슈프림이 신제품을 드롭*하듯, 매주 다른 맛의 쿠키 라인업을 선보여요. 그것도 한정판으로.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를 정해 한정 수량 신제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방식
2. 크럼블은 베이커리가 아닙니다. 기술 중심 베이커리죠. 우리는 성공을 위해 변화하고 혁신하는 브랜드예요.
3. 고객들이 틱톡에 리뷰를 올리기 시작했다는 걸 알아차렸습니다. 마치 '저는 이 쿠키에 10점 만점에 6점, 10점 만점에 10점, 10점 만점에 11점, 10점 만점에 1000점을 줄 거예요'하는 식. 우린 커뮤니티 현상을 활용했어요. 그걸 홍보하고, 우리 걸로 만들었죠. 사람들이 크럼블 쿠키를 평가할 수 있도록 비디오를 만들고, 유행을 만들었어요.
4. 우리는 고객에게 세계 최고의 쿠키를 제공하고 싶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자체 앱 개발.
5. 레딧에서 영감을 얻은 '쿠키 저널'은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경험을 개선하는데 도움. 기술 중심 기업으로서, 크럼블은 고객의 욕구를 반영하는 게 성공의 열쇠라는 걸 항상 잊지 않고 있어요.
크럼블 인스타(424만) https://www.instagram.com/crumbl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