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626) 달러쉐이브클럽, 언더독이 겪고 있는 성장통

롱블랙 2024년 1월 9일 no. 626

롱블랙 2024년 1월 9일 no. 626

달러쉐이브클럽 : 질레트에 맞섰던 면도 브랜드가 맞닥뜨린 잔혹동화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42 


1. D2C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하는 충고입니다. 옴니채널 전략을 사업 첫날부터 생각하세요. 


해리스는 단순 판매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들었다. ⓒ해리스 인스타그램


달러쉐이브클럽은 브랜드의 대중화를 위해 로고 변화를 시도했지만 팬들에게 '정체성을 잃었다'는 반응을 얻었다. ⓒ달러쉐이브클럽


2. 온라인 판매에 머무르는 바람에, 우리는 더 많은 고객에게 닿지 못했습니다. 


3. 2020년 DSC는 론칭 10주년를 맞아 리브랜딩. 이는 오프라인 채널 입점과 함께 이뤄짐. 마트 매대에 깔리기 위해 좀 더 대중적인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유니레버는 판단. 대펴적인 변화는 로고. 대중성을 고려한 리브랜딩이었지만 팬들은 이 행보에 다소 실망. 초창기 팬덤은 언더독에 기인. 


달러쉐이브클럽 인스타(21.5만) https://www.instagram.com/dollarshaveclub/ 


매거진의 이전글 625) 자동 규칙을 설정하라, 긍정 습관에 투자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