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644) 아니 휴게소 화장실이 이렇게 멋져? 버키스

롱블랙 2024년 1월 30일 no. 644

롱블랙 2024년 1월 30일 no. 644

버키스 : 빨간 모자 쓴 비버가 반기는 휴게소계의 디즈니랜드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64 


1. 텍사스 핵심 관광지 중 하나가 휴게소? 바로 버키스. 텍사스를 중심으로 미국에 47개. 브랜드파워는 9000개 매장이 넘는 세븐일레븐, 6000개 매장을 둔 서클케이보다 한 수 위. 미국 최고의 휴게소. 팬덤의 핵심은 즐거움. 


2. "깨끗한 화장실을 강조하고 싶었어요. 편안한 휴식 공간은 보편적인 욕구지만, 휴게소 화장실은 이를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했거든요." 화장실은 이들의 핵심 경쟁력. "궁전같은 화장실을 목적지로 만들어, 버키스라는 브랜드를 확립했어요"


3. 2006년 버키스는 '초대형 휴게소'란 새 카테고리를 만들기 시작.


4. 두 가지 면에서 정말 뛰어납니다. 버키스에 들를 때마다 최고의 화장실, 가장 많은 주유기, 최고의 커피와 차, 브리스킷 샌드위치 등 압도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사람들과 감정적으로 연결되는 완벽한 상징, 열정적인 작은 비버를 데리고 있쬬. 거의 마법과도 같은 경험입니다.


버키스 매장 내부에 있는 비버 랩핑 트럭. 버키스 매장 곳곳에서 비버 굿즈를 찾을 수 있다. ⓒ버키스


5. 버키스 신입 직원의 시급은 시간당 14달러. 최저 임금의 약 두 배. 정규직 직원은 건강보험과 치과보험, 퇴직 연금과 3주간의 휴가도 받을 수. "우리는 일하는 것이 행복한 사람을 원합니다. 고객이 들어온 순간, 그 사실이 고객에게 전달될 정도로"


6. 사람들이 계속 찾아오는 이유는 바로 신뢰. 모든 매장이 연중무휴 24시간 깨끗하고 친절하며 재고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찾아오죠.


텍사스주 케이티 버키스 매장 앞에 설치된 거대한 비버 풍선 인형. 버키스는 휴게소를 ‘즐거운 목적지’로 바꿨다. ⓒ버키스


버키스 인스타(31.9만) https://www.instagram.com/bucees/ 



매거진의 이전글 643) 한국 최고의 바 제스트를 만든 리브미컴퍼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