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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6) 빈백의 대장, 요기보

롱블랙 2024년 2월1일 no. 646

롱블랙 2024년 2월1일 no. 646

요기보 : 격투기장과 야구장을 파고든 빈백, 편안함의 틀을깨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66 


1. 요가 수행자를 뜻하는 '요기'에 '하자'를 뜻하는 히브리어 '보'를 합쳐 요기보. 요기보는 사랑에서 출발. 창업자 에얄의 아내는 임신을 했고, 잠자는 걸 힘들어 했어요. 백방으로 편한 쿠션을 찾았지만 허사. 직접 나서요. 신축성이 좋은 천에다, 비즈를 넣어 쿠션을. 집에 놀러온 이들이 쿠션의 남다름을 알아봤어요.


2. 친구들의 '팔아도 되겠다'는 말을 진지하게. 본격적으로 빈백 제작. 


요기보의 커버는 제작 특허를 냈다. 다양한 색상의 커버를 출시해, 기분에 따라 갈아 끼울 수 있다. ⓒ요기보


3. 매장을 열었는데 붐비지 않았어요. '오지 않으면 간다' 그는 떠들썩한 이벤트와 페스티벌로 갔어요. "매년 200개 이상 이벤트에 참여하고, 그곳에서 600만명이 넘는 사람을 만나죠. 커피숍, 요가 스튜디오에 제품을 전시했어요. 그런 다음 온라인 마케팅 툴을 쓰는 거죠"


에얄은 조용한 영화관부터 떠들썩한 페스티벌까지 요기보 제품을 비치해 홍보했다. 사진은 영화관과 협업한 요기보. ⓒ요기보


4. 빈백은 제품일 뿐, 본질은 편안함.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이라면 무엇이든 요기보의 영역이라고 재정의. 실제로 제품 영역도 확장. 인형과 장난감. 실용 웰니스 트렌드에 제대로 올라탔어요. 현대인은 불안을 해소하고 싶어해요. 당장 불안 해소에 효과적인 아이템을 찾아 나서요. 


5. 디즈니는 2019년 요기보와 손을 잡고 스타워즈, 미키, 토이스토리 컬렉션 발매. 컨셉은 '마음챙김'. 


요기보는 디즈니와 손을 잡고 스타워즈, 토이스토리의 캐릭터를 가져왔다. 사진은 스타워즈 캐릭터를 본따 만든 스퀴지보. ⓒ요기보

6. 편안함이란 본질을 집요하게 파고든 요기보. 그들은 브랜드 핵심 가치가 '치유'라는 걸 발견. "요기보 제품은 감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에요. 매장에는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가족들이 찾아와요. 그분들께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직원을 교육하고, 적절한 장비를 갖추는 것이 우리의 다음 단계이겠죠. 그걸 할 수 있게 돼서 신나요"


요기보는 누구나 행복할 권리가 있다고 말한다. 편안할 때 비로소 나 자신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요기보


요기보 인스타(7.9만) https://www.instagram.com/yogibobags/ 

요기보 코리아(1만) https://www.instagram.com/yogibo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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