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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2) 럭셔리 샤워기, 졸리의 성장 비밀

롱블랙 2024년 2월8일 no. 652

롱블랙 2024년 2월8일 no. 652

졸리 : 완벽한 사업 아이템을 위한 세 가지 조건, 연매출 300억 샤워기를 만들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73 


1. 라이언은 졸리라는 브랜드를 이렇게 소개해. "우리는 샤워기 헤드 회사가 아닙니다. 뷰티 웰니스 회사입니다" 


라이언 바벤지엔은 샤워가 미용의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단계임을 강조하며, 졸리를 뷰티 제품으로 포지셔닝했다. ⓒ졸리 인스타그램


2. 우리는 MoMA 매장에 전시될 만한 아름다운 것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적용. "사람들이 로고 없이도 졸리 샤워 헤드를 알아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졸리의 마케팅은 의외로 시끌벅적하지 않아. 샤워 헤드 자체를 홍보하기보다 '깨끗한 물'에 집중. 홈페이지만 봐도 느낄 수. '샤워생각' 카테고리에는 CEO나 유명 셰프같은 인플루언서와 인터뷰 아티클이 나와. 제품 리뷰보다는 '물'에 관한 진지한 질문이 많아. 


졸리 홈페이지의 ‘샤워 생각’. 졸리의 고객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샤워와 물에 관해 인터뷰한 내용이 들어가 있다. ⓒ졸리 홈페이지 캡처


트럭을 활용한 졸리의 옥외 광고. 더러워 보이는 트럭 외벽에 ‘이 트럭보다 당신 샤워기가 더 더럽다면 어떨 것 같아요?’라는 문장으로 샤워 헤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졸리 인스타


4. 165달러, 어떻게 소비자 지갑을? 라이언은 고객이 졸리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맞춤형 제품을 산다고 느끼도록. 무료로 '워터리포트'를 받을 수 있어. 이름과 이메일,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사는 동네의 수돗물 성분을 이메일로 보내줘. 이걸 '1단계 교육'이라 말해. 사람들이 자기 집 수돗물에 뭐가 들어갔는지 보면 졸리의 필요성을 절감할 테니. 


5. 졸리는 구독서비스. 3개월마다 33달러만 내면, 필터 교체. 구독하면 샤워 헤드도 17달러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60일 안에 효과를 보지 못하면 전액 환불. 


최근 졸리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뉴욕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고객에게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했다. ⓒ졸리 인스타그램


졸리 인스타(11.9만) https://www.instagram.com/jolieskin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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