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2024년 2월8일 no. 652
롱블랙 2024년 2월8일 no. 652
졸리 : 완벽한 사업 아이템을 위한 세 가지 조건, 연매출 300억 샤워기를 만들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73
1. 라이언은 졸리라는 브랜드를 이렇게 소개해. "우리는 샤워기 헤드 회사가 아닙니다. 뷰티 웰니스 회사입니다"
2. 우리는 MoMA 매장에 전시될 만한 아름다운 것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적용. "사람들이 로고 없이도 졸리 샤워 헤드를 알아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졸리의 마케팅은 의외로 시끌벅적하지 않아. 샤워 헤드 자체를 홍보하기보다 '깨끗한 물'에 집중. 홈페이지만 봐도 느낄 수. '샤워생각' 카테고리에는 CEO나 유명 셰프같은 인플루언서와 인터뷰 아티클이 나와. 제품 리뷰보다는 '물'에 관한 진지한 질문이 많아.
4. 165달러, 어떻게 소비자 지갑을? 라이언은 고객이 졸리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맞춤형 제품을 산다고 느끼도록. 무료로 '워터리포트'를 받을 수 있어. 이름과 이메일,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사는 동네의 수돗물 성분을 이메일로 보내줘. 이걸 '1단계 교육'이라 말해. 사람들이 자기 집 수돗물에 뭐가 들어갔는지 보면 졸리의 필요성을 절감할 테니.
5. 졸리는 구독서비스. 3개월마다 33달러만 내면, 필터 교체. 구독하면 샤워 헤드도 17달러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60일 안에 효과를 보지 못하면 전액 환불.
졸리 인스타(11.9만) https://www.instagram.com/jolieskin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