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658) 함께 하는 사람들 덕분에 인생이 달콤, 웡카

롱블랙 2024년 2월15일 no. 658

롱블랙 2024년 2월15일 no. 658

찰리와 초콜릿 공장 : 8000억 비즈니스가 된 이야기의 성공 레시피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978 


1. 저는 젊은 사람들에게 '꿈을 꾸고, 재능이 있고, 열심히 일하면 뭐든 이뤄질 것'이라고 말하는 데 흥미가 있어요. 그런데 사실 세상이 늘 그렇게 돌아가진 않잖아요." "티모시가 연기한 웡카의 사랑스러운 점은 험난한 세상에 굴하지 않고 무엇이라도 하려고 용기를 내는 모습이에요"


2. 영화 웡카는 함께하는 사람들 덕분에 인생이 달콤해진다는 점을 되새기게 해요. 새롭진 않아도 초콜릿 바처럼 위안이 되는 사실이죠.


영화 「웡카」의 한 장면. 원작과 달리 젊은 웡카의 도전적인 창업 이야기를 담았다. ⓒ워너 브라더스


3. 웡카 초콜릿과 버터맥주(해리포터 시리즈에서 학생들이 즐겨 마신 음료), 엘사 드레스처럼 팬들이 먹고 마시고 입을 수 있는 굿즈를 이야기에 심는 것. 스크린 밖에서도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방법. "세상 모든 좋은 일을 꿈에서 시작된단다. 그러니 꿈을 잃지 마"


4.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작자는 로알드 달. 이야기의 수명을 연장한 주역은 바로 팬


5. 60년 전 아동문학이 8000억 비즈니스로 성장한 방법

1) 재해석 - 오래된 이야기를 과감히 재해석. 영화 웡카는 원작보다 25살 젊어진 웡카를 앞세워, 젊은 관객의 공감을.

2) 입체성 - 입체적인 캐릭터는 다채롭게 변주 가능. '동심을 간직한 천재 괴짜 사업가'라를 웡카 입체성은 창작자에게 영감을.

3) 묘사력 - 독자들은 초콜릿 공장 묘사를 읽으며 행복을 느끼고, 찰리의 감정선을 따라가며 주인공 응원.

4) 개정판 - 시대에 맞는 수정도 필요. 움파룸파는 초기엔 노예 연상. 

5) 굿즈 - 팬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전략






매거진의 이전글 657) 콘텐츠로 리브랜딩, 파리 데님브랜드 마리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