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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9) 킴 카다시안의 스킴스, 속옷 시장 평정 시작

롱블랙 2024년 3월12일 no. 679

롱블랙 2024년 3월12일 no. 679

스킴스 : 마케터가 된 카다시안, 속옷으로 100대 기업을 만들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002


1. 스킴스의 2022년 연 매출은 5억 달러(약 6600억). 타임지 선정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이름을. 2023년 매출은 50% 증가한 7억5000만 달러(9864억) 예상. 유니콘 기업으로 상장도 준비


1710133744b43e636def6a17b22bdc00de30892fe5.jpg 킴 카다시안이 만든 보정속옷 브랜드 스킴스. 현재 카다시안-제너 가족이 만든 브랜드 중 가장 잘나간다고 평가받는다. ⓒ스킴스 인스타그램


2. 미국 속옷 시장은 빅토리아 시크릿이 지배. '엔젤'이라 불리는 바비 인형 몸배의 모델들로 인기. 2018년 132억4000만 달러(17조4000억) 매출로 정점. 하지만 그게 끝. '바디 포지티브' 트렌드가 속옷 시장의 판을 흔들고. 소비자들은 심미성보다 편안함을 선호. 인종과 체형을 고려한 다양성과 포용성에 신경. 2022년 빅토리아 시크릿 매출은 75억6000만 달러(9조9000억). 4년 사이 40% 가까이 추락.


1710134827080c11fcc3675836a78584e937b6681a.png 한때 미국 속옷 시장을 지배했던 빅토리아 시크릿. 럭셔리하고 섹시한 속옷과 바비 인형 같은 몸매의 모델로 인기. 바디 포지티브 트렌드의 부상으로 급격히 추락 ⓒGetty Image


3. 저는 보정속옷을 고를 때 실수한 적이 많았어요. 옛날엔 색상 범위가 넓지 않아 문제. 작년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제가 입었던 이 드레스를 보세요. 속옷이 드러나네요. 일부러 그런 게 아니라, 선택지가 없었어요.


17101327148a25790fb4b8f9de0367336327499939.png 2018년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보정속옷이 드러났던 킴. 1년 후 스킴스를 론칭하며 당시 사건을 언급했다.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1710132842a3a6977d8bcf05880f1055ec9c49dc3a.jpg 색상 때문에 곤란을 겪은 킴 카다시안. 스킴스에서는 색상을 10개로 늘리며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1710132812b812c1fdbed38bdc4be0cee92e597e61.png 지미 팰런 쇼에서 자신의 마지막 구글 검색 기록을 보여주는 킴. “보정속옷에 오줌 구멍이 있는 게 나을까요?”라는 문장이 적혀 있다. ⓒ지미 팰런 쇼 유튜브

스킴스 인스타(585.7만) https://www.instagram.com/ski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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