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690) 커뮤니티 노하우? 말 할 기회를 줘라!

롱블랙 2024년 3월23일 no. 690

롱블랙 2024년 3월23일 no. 690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 no 의 힘에 있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013 


1. 머리가 아닌 마음을 겨냥할 때 더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2. 사람들은 판사 모드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퀄러티를 판단하기 보다, 악어모드에서 즉각적으로 판단할 가능성이 높다. 제품 사용이 어려우면 불만족도가 높고, 쉬우면 만족도가 높다. 한 마디로 용이성이 핵심. 


3. 사람들이 당신과 더 많은 사업을 하고 싶게 하려면 일을 되도록 쉽게 만들어라.


‘잘 주는 기버‘는 남의 부탁을 무작정 수락하지 않는다. 영향력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선 잘 거절할 수 있어야 한다. ⓒUnsplash


4. 카리스마 있는 존재가 되고 싶으면, 나만의 이야기에 심취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에게 질문을 던지고, 타인의 말을 들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자기에 대해 말하기를 즐거워하는 탓에 말할 기회를 주는 사람에게 고마워한다"


5. 영향력 있는 프레임에는 크게 3가지. 의미와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념비적인 프레임' 두 번째는 용이성을 강조하는 '감당할 만한 프레임' 세 번째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불가사의한 프레임'. '삶을 바꾸는 간단한 습관의 마법'. 삶을 바꾼다는 기념비적 측면. 중요성 부여. 간단한 습관은 용이성. 마법은 불가사의한 측면. 이 세가지가 결합되면 타인에게 영향력을 주는 무언가가 만들어질 수.


6. 모임 운영의 노하우 "사람들의 말을 잘 들어주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689) 디자이너에게 '소름이 돋아야 한다'고 말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