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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4) 악플러까지 아우른다, 마마이트

롱블랙 2024년 5월2일 no. 724

롱블랙 2024년 5월2일 no. 724

마마이트 : 122년 스프레드 브랜드, 헤이터 마케팅을 무기로 삼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057 


1. 악플을 마케팅 소스로 삼은 과감한 브랜드. 영국의 국민 스프레드, 마마이트. 국민브랜드에도 안티가 있는 법. 호불호가 갈리는 사안이나 인물을 말할 때 '마마이트 같다'고 표현할 정도.


2. 마마이트는 자신들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인정. 스스로를 더 견고하게 만들었어요. 영국인들은 사랑스러운 정직함과 유머를 사랑하거든요.


3. 소셜미디어 등장 이후 브랜드는 메시지 통제력을 잃었어요. 그 사실을 인정해야. 남은 선택지는 두 가지. 시스템을 통제해 사람을 화나게 만들거나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거죠. 전화 상담 도중엔 고객의 말을 끊지 않는데, 왜 고객의 댓글은 편집해도 되나요?


4. 호불호 마케팅 중 핵심은 '유머'. 겉모습은 싸움이지만, 사람들이 즐길 수 있어야. '놀이'여야 계속할 테니까요. 


5. 마마이트를 싫어하는 사람이 마마이트를 좋아하도록 설득할 수 없지만, 마마이트 러버를 결집해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요. 훌륭한 마케팅이에요.


마마이트 유전자 검사 키트. 유전자 샘플을 채취해 연구소에 보내면, 본인이 선천적으로 마마이트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알 수 있다. ⓒ마마이트


런던 시내 곳곳에 붙은 마마이트 밀수 벽보. 벽보에 적힌 왓츠앱 메세지를 보내면 밀수에 동참할 수 있다. 2024년 4월 29일까지 밀수꾼을 모집했다. ⓒ마마이트


6. 마마이트 러버들은 유대감과 모험심을 공유해요. 마마이트가 계속 생산되도록 서로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마마이트 인스타(6.5만) https://www.instagram.com/marm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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