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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7) 남자 엉덩이를 노려 대박을! 듀드 와입스

롱블랙 2024년 5월16일 no. 737

듀드 와입스 : 남자를 위한 물티슈? B급 코드로 샤크 탱크의 선택을 받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072 


1. 이들은 '뉴스재킹' 전략을. 화제성 있는 사건이나 뉴스가 발생했을 때,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를 쓱 미디어에 노출시키는 마케팅 기법. 2012년 월드 시리즈가 열리자 듀드는 관람석 뒷자리마다 듀드라는 이름이 인쇄된 광고판을 세웠어. 2000만 명이 생중계로 경기를 보는 중에 카메라에 관중석이 비칠 때마다 듀드라는 이름이 같이 찍혔지. 


듀드 와입스는 초창기에 뉴스재킹 방식으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렸다. 스포츠 선수들의 유니폼을 후원해 시선을 끌기도 했다. ⓒ듀드 와입스


2. 당신의 신념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 것이, 당신의 신념이 흔들리는 것보다 낫습니다. 수백만은 아니더라도 수천 명의 사람들은 당신과 세계관을 공유할 겁니다. 모두가 당신을 좋아할 순 없어요. 그 한계를 받아들이세요.


3. 화장실용 물티슈라고 하면 선망하는 아이템이나 브랜드는 아니잖아. 딱히 '나 이 브랜드 좋아해'라고 할 만한 카테고리가 아닌. 그런데 듀드는 이상하게 팬덤이. 유머를 곁들인 콘텐츠로 사람들에게 재치의 가치를 말하기 때문. 제품 특성상 당연한 선택. '엉덩이용 물티슈'를 파는 만큼 친근해야 한다고 생각. 듀드는 브랜드 핵심을 '친구스러움'이라 정의. 


4. 우리 콘텐츠가 사람들의 얼굴에 미소를 가져다줄 것. 바보 같고, 재미있고, 현실적인 것. 그게 바로 우리.


듀드 와입스 인스타(8.3만) https://www.instagram.com/dudewip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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