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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2) 손님을 자기편으로 만드는 방법, 유타컵밥

롱블랙 2024년 6월3일 no. 752

롱블랙 2024년 6월3일 no. 752

유타컵밥 : 미국인에게 정 흥 덤을 팔아 매출 600억원 브랜드가 되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089 


1. 손님과 직원은 컵밥을 주고 받을 때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손님을 자기 편으로 만들어버려요.


2. 나를 좋하하게 만들면 내가 준 음식도 좋아할 거 아니에요. 손님을 즐겁게 해주고, 마술을 보여주고, 나만 못생긴 표정으로 사진도 찍어주고, 덤도 얹어 주고. 컵밥은 맛있다, 서비스가 좋다, 깨끗하다는 말보다, '컵밥은 즐겁다'는 말을 듣는 게 목표예요.


흥이 넘치는 유타컵밥 푸드트럭은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손님과 맺는 긴밀하고 흥겨운 관계는,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유타컵밥 만의 시그니처다. ⓒCupBop


송 대표는 손님을 관찰하고 쓰레기통을 뒤지면서 메뉴와 패키징을 로컬라이징했다. 유타컵밥은 미국인의 손에 딱 맞는 사이즈의 아이스크림용 컵을 사용한다. ⓒCupBop


3. 저는 전문 비즈니스맨이 아니에요. 불편하다고 하니까 하나 더 열었던 거죠. 어디에 열지 고를 때도 저는 sns에 물어봤어요. '북쪽 지역으로 갈 건데, 어디가?' 그러면 댓글이. 그 말을 잘 듣고 따라갔을 뿐이에요.


4. 파트너를 선택할 때 정말 조심. 저희가 색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사람들이어야. 손님과의 관계 속에서 성장했으니, 관계에 책임을 져야죠.


컵밥 인스타(15.7만) https://www.instagram.com/cupb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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