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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1) 리뷰 4000개 살펴 불편을 분석했다, 줄라이

롱블랙 2024년 6월25일 no. 771

롱블랙 2024년 6월25일 no. 771

줄라이 : 업계를 거스른 언도독 브랜드, 캐리어계의 스탠리가 되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108 


1.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사람들 사이에 잘못된 이야기가. '어느 날 우연히 신발 끈에 걸려 넘어지고, 그때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신발 끈 사업을 시작하게 됐어요.'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아요. 우리는 '문제해결'에 집중했어요.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뭘까?


2. 두 사람은 기존 캐리어 브랜드들의 리뷰를 4000개 넘게 살폈어요. 소비자들이 뭘 불편해하는지 분석했어요. 첫번째는 충전기. 그들은 캐리어에 충전 기능을 넣었어. 두 번째는 바퀴. 보도블럭에서 끌 때 소리가 너무 커. 이들은 캐리어 하나에 바퀴 8개를. 


3. 창업1년 만에 500만 달러 매출 하지만 팬데믹이 여행 업계 강타. 2020년 전년 대비 95% 매출이 줄어들고. 줄라이는 마이너스 매출로. 어떻게 팬데믹 극복?

1) 제품이 안 팔려 시간이 많아진 두 사람. 지금이 제품을 혁신하기 딱 좋을 때라고 생각. 2021년 7월,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초경량 캐리어 출시. 

2) 로컬라이징. 광고와 메시지를 최대한 현지화. 


현재 줄라이의 미국 매출은 전체 매출의 30%에 달한다. 줄라이는 팬데믹 기간에 시야를 넓혀 기회를 붙잡았다. ⓒJuly


4. 너무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느낌'을 고려하지 않아요. 한두 시간 공항에서 캐리어를 끌고 다니는 그 '느낌'을요. 그 기분까지 생각하는 것이 우리 브랜드의 숨겨진 디테일. 공항 수화물 컨베이어 벨트에서 줄라이가 가장 섹시하면 좋겠어요.


캐리어를 패션으로 생각하는 줄라이는 커스텀 서비스를 시작했다. 100개의 언어를 11가지 글꼴 스타일과 28가지 색깔로 커스텀할 수 있다. ⓒJuly


줄라이 인스타(16.1만) https://www.instagram.com/ju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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