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는 이 3단계를 통해 만들어지고 운영됩니다.
1. 디자인
2. 빌딩
3. 매니징
ㅡ
1. 디자인은 커뮤니티 설계
1) 커뮤니티 컨셉(지향)
2) 이름
3) 커뮤니티 룰세팅
4) 참여대상&규모
5) 운영기간&시간
6) 커뮤니티 리더그룹 및 역할분장 등
2. 빌딩은 설계를 바탕으로 커뮤니티 시작을 위한 세팅
1) 온/오프 공간 준비
2) 참여자 모집&선발&안내
3) 오리엔테이션 등
3. 매니징은 커뮤니티 운영
1)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커뮤니티 고도화
2) 커뮤니티 확장(신규멤버 모집과 그에따른 커뮤니티 형태의 변화 등) 등
3)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참가 미션 등)
4) 이벤트
5) 리워드
6) 리뷰
7) 종료(굿바이 행사)
8) 후속 모임(알럼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