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쌓이고, 주변이 쌓이는 시간

100개의 질문 100번의 생각 no.41

41일 차, 10월17일(토) 

당신에게 ‘일’은 어떤 의미인가요?

그래서 지금 일을 계속 하실 건가요?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요?


ㅡㅡ

1) 뭔가 사회에 기여하는 활동

2)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통해 다른 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활동

3) 그 댓가로 돈을 받는 활동 혹은 거래가 일어나는 활동

4) 지금 일은 계속할 지 모르겠다. 쇠락하는 몸을 고려해, 일을 해야할 거 같다.

5) 견딜 수 있는 끝까지 일하기 보다, 여유있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만들어 지는 일을 하고 싶다.

6) 애써 스트레스가 많은 일을 하기 보다, 나의 능력이 잘 쓰이면서. 내가 소진되지 않는 것에 시간을 쓰고 싶다.

7) 바라건데 아이들, 가족과 가지는 시간을 늘이고. 나를 살피는 시간을 생각한다.

8) 계속해서 내가 쌓이고, 내 주변이 쌓이는 일과 삶을 만들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실수를 회복할 수 있는 능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