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퇴사 이유는 좀 더 여유를 가지기 위함이다

100개의 질문 100번의 생각 no.51

51일 차, 10월27일(화) 

만약에 지금 회사에서 퇴사를 한다면.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ㅡㅡㅡ

지금 매일 다른 곳에 출근중이다. 

만약에 퇴사를 한다면. 내 시간을 좀 더 확보하기 위한 선택이 될 것이다.

그 시간을 통해 가족과 내가 좀 더 행복해 질 수 있는 경험을 하고 싶다.

물론 성장을 위한 시간일 수도 있다.


어찌됐건 좀 더 선택과 집중을 하기 위한 퇴사일 가능성이 높다.

작은 가능성이지만 하나의 회사에 집중하기 위해 그럴 수도 있다.


앞으로 이런 패턴(여러 회사와 협업 / 하나의 회사에 얽매이지 않는)의 일을 계속 하려 한다. 그래서 방법은 몸값(?)을 높여 2~3곳과만 일하는 것이다. 혹은 하나의 회사와 계약을 할 때도. 주5일이 아닌, 여유가 있는 계약을 하고 싶다. 혹은 출퇴근 전반이 자유로운 곳과 일하고 싶다. 꿈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왜 슬픈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