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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력을 뿜어라 / 컴패션 박석민

no.238 인터뷰 시즌3 / 퍼스널 브랜딩 1문 1답

<평생직장 개뿔, 개인의 시대>란 컨퍼런스 가 있었어요. 많은 분들이 제목에 격하게 공감했었죠. 회사에 헌신도 중요하지만(그러다 헌신짝 취급을 받기도 하지만 ㅠ), 스스로 지켜(성장시켜)야 한다는 '퍼스널 브랜딩' 이야기가 많이 언급되었어요.


1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 임팩트. 시대를 지탱해 온 거대하고 견고했던 탑들이 무너지고, 이제는 그 땅에 작고 새로운 것들이 재빠르게 자릴 잡고 있는 걸 봅니다. 이제는 보다 많은 분들이 소속(명함)보다 '지속가능한' 개인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그 흐름을 타고, 도도하고 진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시즌2에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질문과 답변만 큐레이션(빼기)했다. 100개의 레퍼런스를 참고해,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각자의 '해답'을 찾아가 보자.


평생직장은 없고, 이제 <개인의 시대>라고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데요, 그것을 잘하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컴패션 박석민


브랜드를 인격체로 보는 관점에 100% 동의해요. 그만의 철학과 생명력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로요. 하물며 ‘퍼스널 브랜딩’은?! 브랜드로서 개인에게 가장 중요한 건 1)가치관, 2)활력이라고 생각해요. 


1) 건강한 가치관은 배움과 훈련으로 형성될 수 있다고 해요. 가치관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무수히 많은 시대에서 무엇에 나를 노출시키고, 무엇으로부터 나를 차단할지 애쓰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가치관은 내적동기와 밀접하게 연결이 되는데, 가치관이 건강하다면 그와 연결된 내적동기는 실력 있는 개인을 최대치로 올려주는 파워니까요! 


2) 활력은 필수영양소 활력은 나 자신의 에너지 레벨인 동시에 다른 사람과의 케미를 일으키는 힘이라고 생각해요. 실력을 쌓고, 나를 증명하고, 누군가와 연결되려면 우선 활력이 있어야 하고요. 활력도 노력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걸 경험으로 알게 되었어요. 그 방법은 각자 다를 수 있지만 제 방법은 즐거운 일에 노출되는 거예요! 잠시라도 웃으며 몰입할 수 있는 거라면 뭐든지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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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inPark1231  

인터뷰 전문 https://brunch.co.kr/@rory/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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