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생질문 / 아키씨

읽은 책 문장 채집 no.47

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인생질문 / 아키씨


1. 어떤 호칭이나 별명으로 불릴 때가 가장 좋은가요? 듣기 싫은 호칭과 그 이유는?

2. 내가 어떤 사람인지 가장 잘 이야기해줄 사람은 누구인가요? 그 이유는?

3. 나를 나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 모습은 주로 언제 나타나나요?

4. 현재 내가 가진 것으로 나를 설명해 보세요.

5. 내가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6.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나요? 묘비명을 적어보세요.

7. 내가 바라는 나만의 공간은?

8. 내가 좋아하는 장소나 공간의 공통점은?

9. 사람들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은?

10.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5명은? 왜 함께하고 있나요?

11. 중요한 인간관계를 잃어본 적이 있나요? 무엇을 깨달았나요

12. 내 삶에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군가요? 어떤 변화를 주었나요?

13. 누군가를 위해 나를 바꾸려 한 적이 있나요?

14. 소유하고 있는 것 중, 만족감을 주는 물건은?

15. 내 인생의 책은? 영화는? 음악은? 공연은? 여행은? 

16. 라이프스타일 정보는 어디서 얻나요?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은 무엇?

17. 사람들이 나에게 가장 궁금해하고, 자주 묻는 질문은?

18. 좋은 생각이나 영감, 아이디어는 언제 어떤 상황에서 떠오르나요?

19. 일할 때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20. 현재 직업에 만족하는 점과 아쉬운 점은?

21. 무엇을 위해 일하나요? 나의 존재나 세상을 위해 꼭 이루고 싶은 일은?

22. 어떤 재능을 가지고 있나요? 그 재능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요?

23. 온전히 나를 위해 하는 활동이 있다면?

24. 지금의 나를 만든 주요한 사건이나 상황은?

25. 삶면서 느낀 아름다움에 대한 기억은?

26. 살면서 저지를 큰 실수는 무엇?

27. 내 인생 10대 사건은?

28. 매일 밤 잠들기 전 마음속에 맴도는 말이 있나요?

29. 내가 살아 있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무엇에 가장 열정적인가요?

30.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은?

31. 지금보다 나은 나는 어떤 모습일까요? 어떻게 하면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32. 내가 성장했다고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무엇이 그것을 가능하게 했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슈퍼제너널리스트 / 다사카 히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