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라는 브랜드 / CA BOOKS

읽은 책 문장 채집 no.48

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나'라는 브랜드(창조적인 기업가 정신으로 살아가는 법) / CA BOOKS


1. 브랜드는 자기만의 고유한 정체성에서 나온다.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것. 그것이 브랜딩이다.(p. 5)


2. 보유한 능력의 핵심을 사람들에게 어떻게 새기는지가 중요하다.(p. 15)


3. 자신을 브랜딩하는 기술(p. 20-23)

1) 기본으로 돌아가기 - 자신의 기량과 일의 특성을 잘 파악하기. 잠개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하나. 어떤 이익을 주나. 차별점은 무엇인가.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무엇으로 알려지고 싶은가?

2) 목표는 누구인가 - 이상적인 고객층은? 그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은? 어떻게 제공 가능? 소통과 교류를 위한 채널은?

3) 이름이 뭔가

4) 로고와 심볼 - 명함, 웹사이트, 소셜미디어, 굿즈,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등 여러 브랜드 요소에 일관성있게 활용한다.

5) 자기만의 스토리 공유 - 잠개 고객층에게 자신의 개성을 뽐내고 새로운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6) 소셜미디어 활용

7) 글쓰기


4. 해야 할 것(p. 28-29)

1) 일관성 지키기

2) 유연하게 디자인하기

3) 좋은 인쇄업자 찾기

4)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5) 쇼룸 만들기

6) 실시간 업데이트 하기


5. (최장순님)자신을 브랜딩하는 기본기 3가지(p. 34-35)

1) 전문성

2) 셀프콘셉트 - 남들과 차별화. 전략적인 마인드가 있는 사람과 그냥 실력 있는 사람은 다르다. 

3) 신뢰감 - 조직의 일을 잘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을 줘야 한다. 역량과 진정성을 어필해야 한다.


6. 셀프 프로모션(p. 49)

1) 고객의 수를 늘이고

2) 새로운 일을 의뢰받고

3)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4)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들을 만나고

5)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7. 웹사이트(p. 50-53)

1) 모바일을 공략해야 한다.

2) 목적은 자신을 알리는 것

3) 자신을 브랜드로 판매하기

4) 세부 내용까지 챙기자(각각의 작업물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최대한 제공하자)

5) 새로운 내용으로 업데이트하자. 신선도를 유지하자.

6) 다양한 이미지 올리기

7) 동영상을 삽입하자

8) 독립된 도메인을 사용하자.

9) 완성이란 없다.


8. 온라인에서 브랜드 다듬기(p. 62-65)

1) 비전을 구체화하자.

2) 협업하자

3) 말하지 말고 보여주자

4) 피드백을 받자

5) 첫 인상에 집중하자

6) 작업 과정을 공개하자

7) 자신만의 언어를 사용하자

8) 브랜드와 자신을 일치시키자

9) 속임수 판촉은 피하자.(소장하고 싶은 것만 만들자)


9. 어떻게 능력을 팔 것인가?(p 102-105)

1) 잠재 고객 리스트업

2) 온라인 활동

3) 조심스러운 접근

4) 경쟁사 조사

5) 현실적으로 생각하기

6) 말 조심

7) 기존 고객이 먼저

8) 그들의 일을 이해하자

9) 간단하게 전달하기

10) 높은 이상 가지기

11) 실용적인 자세 갖기(나의 매력은)

12) 기존의 방식에 안주하지 말기


10. 창조적 기업가로 탄생하기(p. 194-196)

1) 열정을 갖자

2) 호전성을 갖추자

3) 비전을 세우자

4) 협업하자

5) 늦게까지 일하자

6) 끊임없이 배우자

7) 관계망을 구축하자

8) 자신을 홍보하자

9) 꾸준히 하자

10) 하고 싶은 것을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질문 / 아키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