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은 책 문장 채집 no.49
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1. 자기계발을 뛰어넘는 새로운 경쟁력 '퍼스널 브랜드'(p. 5)
2. 인지도의 주요 혜택은 관심의 획득이다.(p. 30)
3. 퍼스널 브랜딩의 궁극적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서 브랜드 추종자와 고객, 팬을 더욱 늘리고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저마다 탁월한 존재로 비치고자 애를 쓴다.(p. 33)
4. 높은 이름값이 그 당사자와 주변 친지들에게만 보상과 혜택을 주는 것은 아니다. 높은 이름값은 특정 분야를 대표하는 상징, 롤 모델, 본보기를 제공함으로써 중요한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킨다. 명성을 떨친 사람들은 경험담을 털어놓고 오락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정신적 안정과 도덕적 교훈을 전한다. 우리는 그들을 통해 일상에서 맛보기 어려운 많은 생각과 경험을 한다.(p.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