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퍼스널 마케팅 / 필립코틀러

읽은 책 문장 채집 no.49

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1. 자기계발을 뛰어넘는 새로운 경쟁력 '퍼스널 브랜드'(p. 5)

2. 인지도의 주요 혜택은 관심의 획득이다.(p. 30)

3. 퍼스널 브랜딩의 궁극적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서 브랜드 추종자와 고객, 팬을 더욱 늘리고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저마다 탁월한 존재로 비치고자 애를 쓴다.(p. 33)

4. 높은 이름값이 그 당사자와 주변 친지들에게만 보상과 혜택을 주는 것은 아니다. 높은 이름값은 특정 분야를 대표하는 상징, 롤 모델, 본보기를 제공함으로써 중요한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킨다. 명성을 떨친 사람들은 경험담을 털어놓고 오락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정신적 안정과 도덕적 교훈을 전한다. 우리는 그들을 통해 일상에서 맛보기 어려운 많은 생각과 경험을 한다.(p. 52)



매거진의 이전글 '나'라는 브랜드 / CA BOOK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