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만의 브랜드를 창조하라 me 2.0 / 댄 쇼벨

읽은 책 문장 채집 no.56

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나만의 브랜드를 창조하라 me 2.0 / 댄쇼벨


1. 퍼스널 브랜딩이야말로 개인의 탁월한 가치를 드러내 부각시켜 주고 개인의 궁극적인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강력한 도구다.(p. 8)


2. 이제 평생직장의 시대는 갔다. 앞으로 비즈니스 환경을 설명할 유일한 용어는 '변화'뿐이다. (p. 9)


3. 마이크로소프트, JP모건, 브리티시텔레콤 같은 최고의 기업 브랜드들도 자사 직원들의 인재 개발 프로그램에 퍼스널 브랜딩 개념을 통합하고 있다. 이는 미래의 기업 브랜드 가치 창조에 직원들이 개인적인 방식으로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기업들은 직원들에게 최고보다는 최선을 요구할 때 성공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직원들 각자의 능력을 발굴하고, 수용하고,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줬을 때 회사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진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모든 기업에서 인재야말로 최고의 자산이라고 말하며, 이러한 가치를 믿는 기업은 퍼스널 브랜딩을 인재 개발 전략에 적극적으로 통합시키고 있다.(p. 11)


4. 퍼스널 브랜딩이란 당신이 갖고 있는 독특한 매력과 가치를 발굴해 그것을 모든 사람에게 알리는 일이다.(p. 20)


5. 주목할 브랜드가 되려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p. 21)


6. 자기 홍보나 이기주의의 표현 수단이 아니다. 틀린 말이 아니지만, 나쁜 게 아니다. 당신이 일할 회사나 당신을 고용할 사람, 또는 당신 스스로 만들 조직에게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다. 잊지 말자. 중요한 것은 당신의 미래다.


7. 성공적인 비즈니스 리더들은 모두 자발적인 목적의식과 실행 의지, 성공하고자 하는 욕망을 갖고 있다. 당신도 그렇게 해야 한다.(p. 22)


8. 사람들이 당신의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는?(p. 22)

1) 탄탄하고 전문적인 네트워크를 갖추었거나

2) 훌륭한 동료들의 인정을 받았거나

3) 목록으로 정리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성과가 있거나,

4) 다양하고 독특한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9. 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인가?(p. 23)

그들만이 제안할 수 있는 독특한 가치를 대중들에게 분명히 설명하고 확인시켜 스스로 돋보이게 하거나, 명확한 목표 달성을 위한 이미지와 일관된 메시지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든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그들 자신을 차별화하는 과정을 말한다. 즉. 남에게 어떻게 마케팅할 것인가를 말한다.


10. 수동적이고 굼뜬, 상상력이 빈곤한 브랜드는 창조적이고 활력 넘치는 역동적인 브랜드를 절대 이길 수 없다.(p. 41)



매거진의 이전글 평론가K는 광주에서만 살았다 / 김형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