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카카오프로젝트 100. [문장채집] 100일 간 진행합니다. 1) 새로운 책이 아닌, 읽은 책 중에서 한 권을 뽑습니다. 2) 밑줄이나 모서리를 접은 부분을 중심을 읽고, 그 대목을 채집합니다. 3) 1일 / 읽은 책 1권 / 1개의 문장이 목표입니다(만 하다보면 조금은 바뀔 수 있겠죠).
1. 브랜드라는 것은 그 물건이 지닌 개성이나 특징, 독특한 멋을 표현하는 말입니다. 브랜드란 - 다움이다 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p. 28)
2. 브랜드란 보이는 방식을 콘트롤 하는 것이다.(p. 30)
3. 보이는 방식을 제대로 콘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미의식'이나 '창의성에 대한 열정'과 같은 애플의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확실히 전해지는 것입니다.(p. 32)
4. 광고전단에도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쉽게 알아보게 해주는 '기능 디자인'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장식 디자인'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p 36)
5. 센스란 집적된 지식을 기반으로 최적화하는 능력이다. 우리는 무언가를 선택하고 결정할 때, 타고난 재능에 의지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현재까지 축적해 온 지식을 기반으로 최적화를 이루려고 한다는 의미입니다.. 센스를 익히고 싶다면 우선은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다시 말해, 센스는 노력으로 익힐 수 있는 것입니다.(p. 50-51)